1. 5픽걸리면 그냥 남는거하세요.

 

랭겜 돌리다보면 5픽걸렷으면서 똥배짱으로 미드돌라고 하는애들이 많습니다.(주로 미드밖에 못한다고함) 이짓하지말고 그냥 남는거 하세요. 서폿 못해도 킬만 안주면 되니까남는거 하세요. 밴픽창 떳을때 그냥 남는거 한다고해요.

 

2.말파밴 하지마세요.

 

제가 솔직히 심해라서 말파밴 하는걸 많이보는데, 말파밴 할빠에 엘리스밴하는게 훨신 좋습니다. 말파이트가 한타기여도가 높다고 해도 솔직히 포지션만 잘잡으면 할만합니다. 하지만 심해에 보면 포지션을 똘똘뭉쳐서 싸워서 말파한테 3~4명씩 에어본되가지고 지는경우가 많죠. 하지만 말파이트는 라인전강캐가 아니므로, 탑에서 충분히 바를수있고, 마나도 조루입니다. 말파정글은 울팀이 육식정글러(리신,신짜오,바이,샤코등)이면 말파를 꼬이게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초식정글러(아무무,자르반,초가스등)은 말파한테 안뒤지는 한타기여도를 가지고있기 때문에, 충분히 말파궁을 커버할수 있어요. 참고로 여기서는 말파가 썩었다는게 아니라, 말파를 밴하는것보다 다른애를 밴하는게 더 효율적이다라는것을 말하는거임.

 

3.픽 쓰레기면 닷지

 

우리팀에서 미드를 1픽이 가져갔는데 5픽이 지랄을해서 미드를 픽햇다.<<그냥 닷지하셈

져서 점수 확깍이는거보다 닷지해서 점수 조금깍이고 30분동안 책이나 읽는게 더 도움되요.

 

4.벤은 항상 필벤목록보다 팀원이 상대하기 힘들다고 하는거

 

가끔가다보면 자기 대리랭이라면서 원딜돌라고 하는놈들이 있더라구요(대리랭 원딜은 주로 베인하더군요). 팀원들은 다 블리츠크랭크 밴해돌라고하는대 대리랭은 "브론즈 그랩에 끌려감? 블리츠크랭크 왜밴함?"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밴은 팀원이 상대하기 힘든거 밴하는거아님?"이래 말하니까 순간적으로 4:1로 대리랭이 왕따가 되더군요. 잡솔 집어치우고, 자기가1픽이면 밴픽할때 팀원이 상대하기 힘들다 카는걸 밴해주세요.(물론 자기가 힘든애는 밴해도됨) 팀이 마이 힘들다고하면 마이 밴해주세요.

 

5. 4,5픽 봇듀오 보내지마세요

 

이때까지 하면서 4,5픽 봇듀오 간적이 한 20번정도 되는거 같은대 이때까지 딱 2번이기는거 봣음.

 

6. 미드는 트페가 랭겜에서 좋음

 

트페가 실버~다이아에서 승률1위챔피언 이더군요. 저도 모스트1이 트페입니다. 트페승률은70,kda는 4.3이구요. 제가 트페를 많이하면서 느낀게 '트페는 참 사기인거 같습니다. 케틀vs베인의 하드카운터끼리의 라인전도 트페 한명있으면 베인이 유리해지는 마술을 볼수있음.(베인이 트페가 렙6찍기전에 집가거나,킬따이거나, 딜교 잘못해서 베인은 딸피고 케틀은 풀피가 아닌이상)

 

7. 용싸움에서 이긴후 뒤에나오는 용을 무조건 다 먹으세요.

 

일단 봇에서 이득을 보거나 하면 탑보고 집갓다가 용으로 오라고하고 용먹으세요. 그럼 상대팀들은 용스틸할라고 우르르 모입니다. 일단 용을 때리면서, 상대가 들어올꺼같으면 빼주고, 다시 치고 빼주고 하는식으로 하다가 눈치보면서 이니시거세요. 거기서 이겨야됩니다.(이거때문에 한타조합,한타조합 하는거같음) 그리고 용을 먹으세요, 그럼 엄청 유리해집니다. 그리고 뒤에나오는 용을 다 먹으세요. 킬을 막 퍼주지 않고, 한명이 나가지않는이상 역전 안당함. 역전 당하는팀보면 유리할때 용,바론을 안챙기더라구요.

 

(추가)8.올포지션 할줄 아셔야되요.

 

가장 중요한걸 까먹엇군요. 올포지션에 3개이상 할줄모르면 일겜으로 더 연습하고 오세요. 랭겜하다보면 5픽이 서폿못한다고 지랄을 하더군요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