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단축키 설명서

 


General
Toggle Map (TAB) - 화면에 지도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화면에 지도가 나왔을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중심이 오도록 지도를 보여줍니다. 왼쪽버튼 누르고 드래그 하면 지도가 이동합니다.

Toggle Zoom (Z) - 게임 화면을 확대 하거나 축소 합니다. 줌 기능은 2단계로 이뤄져 있습니다.

Gameplay
Force Stand Still (Shift) - 누르고 스킬을 사용하면 이동하지 않고 서서 스킬을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원거리 공격 캐릭에 유용할 스킬입니다)

Town Potal Button (T) - 타운포탈 (마을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Move (지정되있지 않음 , 사용자가 지정해야함) - 마우스커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케릭이 이동합니다.
간단히 말해 마우스가 아닌 키보드로 케릭 이동시키는 방법이지요.

Banner (G) - 자신의 깃발을 커서 위치에 만듭니다.

Heads Up Display
Show Monster Health Bars (V) - 몬스터 생명바 보이고 끄는 단축키

Show Player Health Bars (D) - 플레이어 생명수치를 보이고 끄는 단축키

System
Close All Open Windows (SPACE) - 화면의 모든 창을 닫아버립니다.
옵션창, 스킬창, 인벤토리창등등 다이알로그 창이 나와 있는것을 모두 한번에 닫습니다.

Toggle Framerate Display (CTRL+R) - FPS 를 보여줍니다.

Take a Screenshot (SYSRQ) - 한글키보드에서는 PRINT SCRN 키 입니다.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 입니다.
캡쳐되는 파일은 [자신의 라이브러리]-[문서]-[DiabloIII]-[Screenshots] 에 저장되는 구조입니다.

Social
Reply to Last Whisper (R) - 귓속말이 왔을때 마지막에 온 사람에게 회신을 보내도록 해줍니다.

Re-Whisper (SHIFT-R) - 귓말을 다시 보냅니다.

Emotes (목소리와 행동도 있음)

Follow - NUMPAD1

Give - NUMPAD2

 

 

온라인게임을 장시간 하려면 일단 손이 편해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요.
디아블로3를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위에 옵션부분에서 키세팅 항목을 보시면 게임플레이 항목에 Force Stand Still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Force Stand Still 의 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고 현재 캐릭서가 서있는 위치에서 고정된 상태로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근접타격을 하지 않는 마법사나 악마 사냥꾼이 자주 쓰게 되는 기능이 되겠지요.
이것을 쉽게 사용할수 있는 키로 설정을 해주시면 좀더 편하게 게임을 하실수 있겠지요.

 

기본설정은 시프트키로 되어 있는데 스페이스바같은 키로 설정을 하는것이 손을 덜 피로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마우스의 왼쪽 오른쪽 버튼은 변경이 안되고 액션바 스킬같은경우에는 1234를 자판왼쪽 상단에 qwer 으로 설정을 해주시는것이 아무래도 손가락이 비교적 은 동양인에게 더 적합하다 할수 있습니다.ㅋㅋ
기본옵셥에서 q는 물약 r은 귓말로 지정되어 있으니 위에 스킬단축키를 수정하신분은 이 부분에 대한 단축키 수정을 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아래로 좀더 내려가 보면 move항목이 있는데 이건 아무키도 지정이 되있지 않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키를 지정을 하시면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이동하는것처럼 이동을 하실수 있습니다.
move는 이동만 가능한데 마우스로 이동하는것과는 이동중에 몬스터나 항아리 같은걸 잘못 찍어서 이동중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없으니 마우스 이동이 수월하지 않은분은 이부분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두술사같은 경우에는 몬스터에 껴서 비비는 기술을 사용할때 쓰게 되면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로 쭉 내려가 보면 Close All Open Windows항목이 있는데 열려있는 모든창을 닫아주는 옵션입니다.
기본설정은 스페이스바로 되어있는데 Force Stand Still 단축키를 스페이스바로 바꾸신 분들은 다른키로 지정을 하시는것이 좋겠지요^^

 

 

'게임 > 디아블로3'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3 패치 소식  (0) 2012.07.09
수도사 피해증폭류 스킬  (0) 2012.05.22
야만용사 기술(스킬)+룬(rune)+회피(패시브) 정보  (0) 2012.05.22
마법사 초보 무기 선택  (0) 2012.05.21
야만 용사 스킬 소개  (0) 2012.05.21
부두술사 소환물  (0) 2012.05.21
마법사 아이템(희귀, 전설, 레어, 한벌)  (0) 2012.05.21
디아블로3 캐릭터  (0) 2012.05.21
부두술사  (0) 2012.05.21
악마사냥꾼 demon hunter  (0) 2012.05.21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