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via]최강폭딜! 애니비아유저를 위한 가이드

애니비아는 강한cc기, 강한라인 푸시력, 강한 원콤데미지, 좋은 유틸성을 가진 챔프입니다.

상대가 어느챔프가와도 크게 어렵지않아 카운터가 없으며, 딱히 카운팅칠만한 챔프도 없습니다.

픽률은 하위30%로 남들이 잘 하지않고, 그다지 높지않은 52%정도되는 승률을 가져서 당분간 하향도 없을듯 싶습니다.

 

1. 룬

1.vs일반 미드ap챔프

 

 

일반적인 미드 ap룬입니다. 노랑에 고정방어 끼시는분들도 있는대. 애니비아는 노랑성체가 아주 잘어울립니다.(스샷엔 고정체력이지만 성장체력으로 껴주세요)

알까지 있어서 효과가 두배이기 떄문이죠. 레벨6만되도 성장체력의 수치는 이그나이트 데미지의 대부분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 보통 애니비아는 기본이속이 느리기때문에 왕룬 이속을 박는분들이 많습니다만,

시즌2에선 이속왕룬,방어마스터리,유틸마스터리 이 세부분에서 모두 이속을 가져와 시너지효과가 컷다지만

시즌3에선 왕룬이속밖에 얻을수 없기때문에 비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2.vs탈론,제드,제이스,바이,신짜오등 ad챔프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우리는 노말을 하는게 아니라 랭을하는것이기 떄문에 룬과 마스터리를

상대에 맞춰서 효율적이게 가져가야 합니다.

 

3.vs르블랑,애니,카사딘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물론 3킬5뎃의 베인제외), 애니비아도 킬을 따는것보단 cs를 잘 파밍하고 안죽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르블랑,애니,카사딘같은 경우는 딜교환이 껄끄럽기때문에 선공격권을 항상 내주게 됩니다. 때문에 마방이 아주 중요합니다.

르블랑,애니,카사딘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상대하기 어려운 ap챔프가 있다싶으면 안전하게 이 룬을 추천드립니다.


 

2.마스터리

 

저의 애니비아는 기본적으로 딜애니비아를 지향합니다. 요새 대워모그시대에 맞춰서 애니비아로도 워모그 등

많은 방어아이탬을 두르는경우도 있지만, 전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ad챔프, 강력한ap(ex.르블랑)등을 상대할 경우

 

그럴경우에 9/9/12룬을 저는 선호합니다. 강력한 ap챔프를 상대할시엔 방어력3포를 마방3포로 돌려주세요.

 

3.스킬설명

 

전 벽을 8레벨에 배웁니다. 4레벨에 배우는 경우도있고, 이것은 상황과 취향입니다. 상대미드챔프가 생존기가없고 아군의 갱이 강력한챔프라면 4레벨벽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패시브입니다. 희대의 씹사기스킬. 애니비아는 미드에서도 최하의 체력을 갖고있지만 알때문에 알체력까지 깰만한

딜링을 가진 챔프는 많지 않습니다. 알은 정말 중요한요소입니다. 알을이용해 딸피낚시도 가능하고 일부러 대주면서

알로 변한다음 적군이 알을깨는대에 정신팔린사이 아군정글콜로 역으로 딸수도 있습니다. 다만 허무하게 짤리는경우

4분이랑 쿨타임이 정말 아쉽습니다. 조심해서 다루세요.

 

 

 

애니비아의 q스킬입니다. 자 다른 챔프들과 뭔가 다르죠? 계수가 무려 1입니다. 물론 2타맞추기는 쉬운편이 아닙니다.

스킬 자체의 난이도도 높아서 맞추기또한 힘든편이구요. 보통 애니비아의 라인전은 q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달려있죠.

아군 정글갱 상황엔 q를 절대로 선으로쓰지말도록 합시다. 하다못해 레드버프걸리고 나서라도 써주세요.

 

 

많은 공략에서 애니비아의 꽃이라는 w스킬입니다. w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적의 길을 막아서 한타에 참여못하는식으로 할수도있고, 가둬서 싸울수밖에없는 이니시에이팅이 되기도하며, q를 맞추기쉽게 지형을 바꿔버릴수도 있습니다. 잘하는 애니비아는 w를 잘써야합니다. 쿨타임도 길기때문에 아주 잘쓰셔야합니다.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폭딜스킬입니다. q와마찬가지로 조건부계수 1입니다. 상대를 족쳐버리시기 바랍니다.

 

 

궁극기. 아주 중요합니다. 애니비아는 6전과 6후로 아주크게 나뉩니다. 궁의 여부는 e를 q를 꼮 맞춰야하느냐 아니냐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죠. 게다가 대략0.5초마다 피가 달아서 데미지가 강력하다는 생각을 못느끼시는분들이 많은대

마치 스웨인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명에 적혀있듯이 3레벨기준 초당160+0.25ap입니다. 이게 얼마나 말도안되는

수치인지는 다른챔프들의 스킬자체 데미지와 계수를 보시면 잘 알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타시 궁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상대를 많이 맞추는경우.

2. 상대가 아군진형을 흔들어놓을경우, 활동하기 어렵도록 하는 경우.

 

이것엔 정답이 없습니다. 많이 해보고 상황에따라 자신이 할수있는걸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경우도 정답이고, 아닐수있습니다.

 

*스킬콤보.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얼린뒤 깨트린다 입니다.

Q-E,R-E가 가장 기본적인 스킬콤보죠. 

다른 공략을보면 Q-E-R-W-E같은 Q로 스턴먹인후 R장판과 W벽을 이용해 E를 두번때린다...는 스킬콤보가 있긴한대

까놓고말해서 이거 누가맞아줍니까? 시즌2시절 700점에서 장난치며 놀때도 저거 다맞아주던 유저는 없었습니다.

애초에 e쿨이 고정5초입니다. 또한 애니비아는 쿨감템도 잘 착용하지 않습니다. 저거 절대 다 못맞춤.

 

Q를 맞추는법은

 

던지면, 맞습니다.

 

는 아니고 상대방이 평타때리는 타이밍과 상대 미니언의 위치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미니언이 위쪽에 있기떄문에 미니언에 막혀서 위쪽으론 피하다 미니언에 막혀서 애니비아의 Q에맞을게 뻔합니다.

때문에 아래로 피할수밖에 없는대 그 각도로 Q를 던져주시면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애니비아는 6전최약캐지만 Q를 맞출수 있다는 전제하에는 르블랑급 폭딜챔프입니다.



이것은 W를사용한 Q맞추는법입니다. 적의 뒤편에 차분히 W를세우고 적이 어느방향으로 움직이는지 관찰합니다.

그후 그방향으로 QWE을 전부 쏟아버려주시면 됩니다. 어려울것같지만 여러번 숙달하시면 자연스럽게 나오게됩니다.

이 방법은 W레벨이 높아질경우 타워앞 농성을할때 한명을 자르는식으로 해서 아군에 유리한 이니시에이팅을 만들기도 편합니다.

 

ex-

 

아무 스샷이나 가져와서 죄송...

하여튼 저걸보시면 벽이 쳐진 위치때문에 초가스가 갈방향은 자신의 타워쪽으로밖에 갈수 없습니다. 그곳에 q를던지고 딜을 넣는플레이가 애니비아가 타워앞에서 해야할 일입니다. 애니비아는 수성에도 강하지만 공성에도 강합니다.

 

다음은 생존용W을 쓰는 방법입니다.


 

 

애니비아가 잘컷을경우 ad밀리가 애니비아에게 붙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떄 이 W는 아주 중요한 생존기가 됩니다.

스크린샷에 보는대로 붙은 중앙에 벽을쓰면 둘의 사이가 나뉘게됩니다. 게임당 한두번은 이 방법으로 살아남는것같습니다. 물론 잘못쓰면 그냥 죽는거긴한대, 어차피죽을꺼 도박이라도 해야겠지 않습니까? 하다보면 거의다 성공합니다.

 

4.아이템 빌드.

 

전 시작템 대부분을 신발3포로 합니다. 현재, 정글러의 초반루트가 대부분 뻔합니다. 블루진형일경우 레드-블루후, 미드or탑갱의 형태. 때문에 초반엔 윗정글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4분이내의 갱은 어차피 윗정글에서 올수밖에 없습니다.

단,상대 미드챔프가 ad챔프일시 꼭 천갑옷5포션 해주세요.

 

 

대부분의 경우 저는 이런식으로 갑니다. 선데켑이 아니더라도 대천사의 지팡이가 나오는시점에서 ap는 300을 넘습니다.

그리고 성배와 여눈으로 논란이 많은 애니비아인대, 미리 말했다시피 여눈을 감으로써 마나통이 더 커져 궁R을 킬수있는 여유가 더 많아지고, ap도 아주 많이올라가며, 베리어까지 가능한 대천사가 성배보다 훨씬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막탬 리치베인에도 의문을 가지실분이 많은대, 솔직히 저건 반 장난식으로 넣은거긴합니다만... 아주 좋습니다. 리치베인대신 넣을것은 존야나 워모그정도가 되겠내요.

그래도 리치베인을 넣은 이유는 '폭딜'을 위해서입니다. Q를맞는다는 가정하에 R은 대략2초가량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렇다면 QER의 계수를합치면 2.5 이고 리치베인의 0.75를 합치면 3.25의 어마어마한폭딜이 들어갑니다. 또한, 한타를이기고 애니비아 혼자남는경우가 이상하게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경우, 이 리치베인은 굉장한 건물부수기가 용도가 됩니다. 애니비아의 qwer을 전부활용하면 리치베인의 쿨타임을 모두활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에게 포커싱이 집중되고 생존에 자신없으신경우엔 존야를 넣어주세요.(저기까지 갈경우도 거의없)

 

*ad챔프일시 아이템빌드

딱히 다를건 없습니다. 추적자까지만나와도 방어가 거진 100이 됩니다. 딜교환에서 ad챔프에게 전혀밀리지 않아요.

 

 

*물론 반드시 이렇게 가는건 아닙니다. 항상 상황에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가주세요.(물론 전 이거만감)

 

5.서머너스펠

 

 

텔포,유체화 취향껏 넣어주세요. 전 이거만씁니다.

 

6.운영방법

라인전운영은 스킬설명에서 모두 말했기때문에 딱히 더 언급하지 않습니다.

탁 트인곳에서의 한타싸움은 순간판단입니다. 생존기가없는 원딜(미포,애쉬,바루스등)이라면 적극적으로 원딜러 원콤을 노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탬이 나오지않아도 애니비아의 폭딜은 원딜이 절대 못버팁니다.

 

이기고있을시, 벽을 적팀의 뒷부분에깔고 적이 좁은곳에서 싸울수밖에 없는경우를 만들어서 궁장판을 깔면

아주 쉽게 한타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적의 ad밀리가 잘컷을시, 분명 ad밀리가 이니시에이팅이나 제일 앞라인에서 들어올겁니다. 그때 적의 제1탱라인과

제2딜라인을 갈라서 딜라인의 딜로스를 유발하고 아군은 천천히 적팀의 탱커를 녹이는방법도 좋습니다.

이런경우 아군과 미리 상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아군의 ad캐리가 잘자란경우 애니비아는 아군ad캐리에 달라붙는 브루져들을 같이공격하고 벽으로 끊어주면 충분히 이기는 한타가 될겁니다.

 

애니비아는 미드챔프이지만, 알까지합친다면 탱커수준의 몸빵을 가지기에, 어그로역할도 충분히 수행할수 있습니다.

 

또, 애니비아를 하다보면 한타에서의 Q를 잘쓰는게 중요합니다. Q를던질때 항상 생각합니다. 앞라인에서 터트려 브루져부터 무너뜨릴것인지, 뒷라인에서터트려 딜라인을 잡을지, 딜라인을 노린다면 적의 원딜이 애니비아의Q를 피할수있는 각도인지.

 

생각할것이 참 많은 챔프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효용도가 무궁무진하다는거겟죠?

당신의 애니비아는 팀파이트에서 최고의 선택을 하기 바랍니다.

애니비아는 선택의챔프입니다.

 

7.챔프별 공략

 

1.라이즈

난이도 중, 애니비아와 라이즈 둘다 비슷한면을 가지고있습니다. 둘다 로밍이 힘들고,후반한타에 강하며, 초반에 약합니다. 라이즈가 Q과부하 견제를 걸러오는순간을 노려서 얼음덩어리를 던지는방법밖엔 없습니다. 6랩후 적극적으로 싸우시는걸 추천합니다.

2.그라가스

난이도 하. 초반에 족쳐주세요. 아무리 피수급이 잘된다는 그라가스지만 cs먹을때마다 평타처맞고, 근접챔프일경우 cs를먹는순간 애니비아의 얼음덩이Q를 맞추기도 아주 쉽습니다. 레벨6전에 1번은따야 그이후 솔킬이 쉽습니다.

그라가스의 술통굴리기정도는 알아서 피해주시길...

3.럭스

난이도 중상. 먼거리에서 스킬만 던져대니 잡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럭스의 스킬을 한방맞고, 패시브를 터트리려 올때를 노려서 얼음덩이Q를 던지면 은근히 잡기가 편합니다. 딜교에서 안밀립니다. 다만 로밍이나 소규모전투에서 강한 럭스기때문에 와딩을 철저히해서 로밍을 주의하도록 합니다. 한타까지 무난히간다면 애니비아가 럭스한태 절대 기여도면에서 밀리지않습니다.

4.트페

난이도 최상. 벤하세요 못이깁니다. 라인전만 따지자면 최하겠지만, 골드이상 트페만되도 레드카드와 q를이용해서 미니언만 쓸어담고 여기저기 로밍다닙니다. 절대안싸워줍니다. 만약 트페가 벤안되고 적팀이 트페를골랏다면, 초반미드갱콜을 추천드립니다. 초반에 먼저킬을따고 6을 먼저찍으면 하드한 라인푸시로 되도록 로밍을 못가게합니다. 물론 와딩은 필수입니다. 아군팀원들이 트페의로밍에 안죽길 기도하시고 무난히 한타까지 갔다면, 애니비아의 승리입니다.

5.블라디미르

난이도 중.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흡혈하려고 앞에서 깔짝거리는대 그거에 빡쳐서 얼음덩이Q를 잘못던지면 다음 얼음덩이Q 쿨타임까지 cs조차 챙기기 어렵습니다. 되도록 cs를챙기고 6이후부터 딜교하시는게 좋습니다.

한타시 블라디는 상당히 적군진형에 파고들수밖에 없습니다. 그때를 노려서 최대한빠르게 블라디의 웅덩이W가 빠질수있도록 폭딜을 노립시다.

6.판테온

난이도 하. 방어룬과 천갑옷가지고 가도록합니다. 초반에 1랩부터 판테온이 창던져대면 무시하고 cs먹으며 다맞아줍니다. 마나다떨어지면 판테온은 할게 없습니다. 창던지기가지곤 방어룬,천갑의 애니비아를 상대로 딜교환에서 유리할수가 없습니다. 창던지는틈이나 판테온이 방패W스턴을 하려다가올떄 차분히 얼음덩이Q를 맞춰주시고 오다가 도망갈수밖에 없도록 합시다. 판테온또한 트페와같이 로밍이 강하긴하나, 판테온유저의 대부분은 초반미드에서 킬을따려 들이댑니다.

그만큼 애니비아가 판테온을 잡기도 쉽습니다.

7.카서스

난이도 중. 가장 기여도높은 미드챔프? 하면 항상나오는 투톱, 카서스&애니비아 입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한타시 카서스카운터가 애니비아라고 생각합니다. 카서스는 장판자리를 잡기위해 안쪾으로 파고드는경향이 심한대, 그걸노려서 애니비아가 Q를던지면 애니비아의 폭딜에 말그대로 아무것도못하고 이상한위치에서 장판을 깔게됩니다.

의외로 숙련되면 별거없습니다.

8.아리

난이도 하~상. 아리는 손가락에따라 매우 다릅니다. 골드이하의 아리는 상당히 쉽습니다. 아리유저대부분이 6찍는순간

R로 들이대면서 매혹을날리는대 그 첫 혼령질주R의 경로는 대부분 아실겁니다. (애니비아와 아리의 경로에 미니언이 없는위치.) 그 부분에 차분히 얼음덩이Q던지고 매혹을 피해주시면 아리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리고 아리의 Q후타는 절대맞지 않도록 잘봐야 합니다. 만에하나 져서 알로 변한다해도 R을 다쓴 아리는 애니비아의 알을 깨기 매우매우힘듭니다.

9.탈론

난이도 중하. 쉽습니다. 어지간하면 이깁니다. 탈론의 W다맞아줘도 딜교에서 이기기 쉽습니다. 탈론이 목긋기E를이용한다면 뒤로 물러나지말고 오히려 앞으로 다가서야합니다. 그러면 탈론의 갈퀴손W가 헛방을치기 쉽습니다. 사일런스가 풀렷을떄 차분히 얼음덩이Q를넣고 E평타를 한다면 킬노리기도 오히려 쉽습니다. 다만 정글갱에 의해서 죽는다면 그 순간부터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정글갱에 죽는다면 추적자이후, 빙하의장막 탬트리도 추천드립니다.

10.스웨인

난이도 중하. 쉽습니다. 스웨인qe거리가 평타사거리와 비슷해서 E견제를 하러올경우 얼음덩이Q를맞추기 아주쉽습니다. 또 부동진을 맞으면 대부분스위엔이 qe갈기려고 들어오는대 그때 또 Q던져주면 쉽게맞아줍니다. 6랩이후 라인하드푸시하면 cs면에서도 앞서고, 애니비아는 스웨인이 싫어하는 폭딜챔프이기때문에 여러면에서 카운터적입니다.

11.오리아나

난이도 상. 상당히 어렵습니다. 초반 6랩전 공굴리기로 cs먹기도 어렵게하고 평타데미지또한 쎄서 알까기도 쉽습니다.

벽 뒤같은 블라인드스페이스를 잘활용해서 딜교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오리아나,럭스종류의 논타겟을 상대할떄

스킬을 던진다고 무조건 뒤로빠지면 오히려 맞기 쉽습니다. 앞으로가는것도 좋은선택중 하나입니다.

12.애니

난이도 중상. 평타거리가 애니비아보다 길어서 평타견제도 힘듭니다. 스킬사거리가 짧긴하지만, 풀피라도 애니에게 원콤에죽고 티버로 알까기도 쉽습니다. 마방룬과 헤르메스 꼭 껴주시고 안전히 플레이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3.제라스

난이도 하~상. 초반에 시즈모드박고 Q견제한다고 납시는 제라스는 시즈모드박는순간 Q던져주시고 족쳐주세요. 제라스카운터는 무빙입니다. 6랩이후 불안정사슬E를 맞고 R를 맞는 불상사가 없도록합니다. 플레시를 써서라도 피해야합니다.

제라스는 손가락차이에 심하게 결정됩니다. 제라스R을 피하면 당신의 승리,못피하면 제라스승리.

14.카사딘

6랩전난이도 최하, 6랩후난이도 최상. 6랩후 카사딘은 cs조차 먹기힘듭니다. cs먹으려 미니언에가까이오면 바로 애니비아의 평타와 얼음덩이Q가 날라오죠. 그래도 못참고 cs먹으면 그때가 바로 킬타이밍입니다. 애니비아로 카사딘을 6랩전에 따는건 아주 쉽습니다. 하지만 6랩이된다면 빠르게 헤르메스를 올려야합니다.

카사딘은 RQE를 이용해 침묵과 슬로우로 자신만 딜을넣고 빠지는식의 공격을 하는대 헤르메스를 올려야 슬로우와 침묵에서 빨리 빠져나와 빠지고있는 카사딘을 얼음벽W과 RE를 이용해 딜교를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당신의 무조건적인 딜교환 실패입니다.

15.피즈

난이도 중. 잘보셔야합니다. 피즈가 성게찌르기Q를 하는순간 그 위치에 바로 얼음덩이Q를 맞춘다면 당신의 승리입니다.

당신이 유리하게 라인전을 가져갔더라도, 6랩의 피즈는 아주강력합니다. 알깨기도 쉽구요. 6레벨때 피즈의 밥먹는시간을 항상 생각하고 조심하셔야합니다.

16.모르가나

난이도 중. 별거없습니다. 모르가나의 눈먼 사슬Q만 안맞는다면 질일 없습니다. 한타에서도 애니비아가 더썜.

17.르블랑

난이도 중상. 어휴 무섭습니다. 르블랑을 마지막으로 만난게 골드에서인지라 그 이상의 르블랑은 말씀드리기가 어렵내요. 확실한건, 헤르메스,마방룬을 가져간다면 르블랑은 애니비아를 알로는 만들어도 알을 절대 꺨수는 없습니다.

못하는 르블랑은 초반 왜곡-인장WQ를 할때 왜곡의 위치에 얼음덩이Q를 던져주면 다시 돌아가서 맞아줍니다.

급하지마세요. 정글콜불러서 알낚시도 추천드립니다.

 

끗!

 

많은 사람들이 심해에서 애니비아론 캐리가 안된다고하는대 그 반대입니다. 심해이기에 애니비아로 하드캐리가 됩니다.

  

모두 짱짱새 애니비아 하시길 바라....나? 다른사람들하면 나 다른거해야하는대....

 

[출처] [Anivia]최강폭딜! 애니비아유저를 위한 가이드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커뮤니티) |작성자 Anivia User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