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마법사 공격력을 어떻게 산출을 하게 되냐하면


[해당무기 최소데미지+최대데미지] + [무기를 뺀 나머지 아이템 최소데미지+최대데미지]÷2

x [해당무기 공격속도 ÷ 1+ 해당무기에 붙어있는 공격속도%]
x [1+해당무기 공격속도%] x [1+무기를 뺀 나머지 아이템 공속합%] x [1+주스탯%] x [1+극대화 확률% x 극대화피해%]


그럼 마법사의 공격 속도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속이 높게되면
캐스팅 딜레이회복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디아2와는 다른 개념이지요)


공속은 빠른 반응속도가 필요한 상황에 아무래도 많은 힘이 되겟지요
그러나 디아블로3는 분노,증오등과 다르게 비전회복에 관한 기능이 없습니다.
마법사의 공속개념은 빠르게 소비해도 빨리 회복할수 있는 다른 야만이나 수도캐릭직업보다
효과가 떨어질수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스킬데미지는

 

 

 

첫번째 사진은 공격력(dps)가 더 높은데도 스킬 한방 데미지가 두번째 사진의 셋팅보다 줄어들었지요.
스킬의 한방데미지는 dps가 아닌 공격력으로 나오기때문입니다.
%가 높은 스킬일수록 차이는 더 벌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비전력이 있다는 가정하에 스킬의 시간당 데미지는 캐릭창의 dps가 기준이 됩니다.
but 스킬의 비정력당 데미지는 최소데미지~ 최대데미지가 기준이 됩니다.
쉽게 풀이해서 시간당 입히는 스킬데미지가 똑같더라도 공속이 느린무기가 비전력 소모가 낮다는 뜻이 됩니다.
대기시간이 있는 공격관련 기술스킬의 경우에는 최소데미지~ 최대데미지의 중요성이 더 커질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위에 글을 종합해서 핵심을 말씀드리자면

디아블로3 마법사는 같은 공격력이라면 공속느린쪽의 무기를 쓰는게 훨씬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활용하세요.

Posted by 가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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