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3충사의 챔프로 거의 쓰레기 취급을 받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많이 나온다.

초보들에게 그만큼 뭔가 매력을 느끼게 하는 챔프라고 할까나... 아마 장인들에게 당해놓고 자신도 그렇게 하려고 픽하는 것이겠지만... 타워를 단신의 몸으로 무참히 파괴하고, 데미지 쩔어준다. 잘해서 종잇장 체력에 한타 기여도가 너무 구려서 다른 팀원들에 눈살 찌프리게 하는 우주 최강 검사가 되어야지 쓰레기가 되지 말자 . 

 

정글 룬

 

정글 아이탬1

 

정글 아이탬2

 

마스터리

 

미드 아이탬

 

미드 룬

 

 

정글 스펠

미드 스펠

 

 

정글도는법


무조건 봇라인이 잇는 정글을 돕니다. 정글이 어려워졋기때문에 무조건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후에는 바로 다른 버프몹을 잡고 잡몹을 처리하는 식으로합니다. 예를들어 우리가 위쪽팀이라면 늑대->블루->레드->갱 또는 잡몹처리 식으로합니다.

챔프 기본이속이 상향되고 첫템으로 신발을 가지않는 챔피언이 늘어남에 따라 마이가 활약할 확률이 늘어낫습니다.

기본이속 355 이기때문에 3렙 빠른 갱킹이 통할수도잇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요즘 서포터들이 탑쪽에 와드를 박는게 유행이되엇기때문에 괜히 갔다가 역관광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갱킹방법

 

봇 상대 터렛쪽 부쉬에 와드를 부탁하고 적봇라이너들이 우리터렛을 공격하는위치까지 오게되면  미리 세팅해둔 와드에 순간이동을 사용하고 봇라이너와함께 3:2 싸움을 거시면됩니다.

사실 마이는 해적검이 나오기전까지 라인갱킹보다 카정을 도는것을 추천드리는데 상대가 리신 정도여도 랜턴 버서커가 나오게된다면 1:1싸움에서 쉽게 지지않습니다. 적 정글이 라인에 모습을 비춘다면 바로 적 정글로 들어가 정글을 빼먹고 적이 다이브를 할거 같으면 순간이동을 사용해서 역관광 시도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 라이너가 강한 CC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갱킹은 매우쉽습니다. 부쉬에 숨어잇다가 적에게 CC기를 먹이면 바로 싸워주시면됩니다. 초반 적 신발 없을때 갱킹 이득을 보신다면 매우 편하게 게임을 풀어갈수 있을 겁니다.

 

한타에서의 운용방법

 

아이템이 백도어보다 한타 지향적으로 변함에 따라 한타 진입타이밍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항상 마이가 팀원이될때 불만은 종이 체력으로 너무 빨리 죽는다 이것인데 신성의검을  감으로써 순간적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적에게 가할수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몰왕검을 가게되면서 생기는 슬로우를 통해 아군이 점사를 하고 있는 적을 더쉽게 잡을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 이니시에이터가 상대진영을 붕괴하고 적이 분산 되었을때

 

백도어 방법

 

백도어 방법 에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백도어는 봇에서 하는것이좋습니다.)

게임이 항상 잘 풀릴순없기때문에 불리한상황을 뒤집기 위해 백도어를합니다

LOL은 최종적으로 건물을 부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백도어를 하실때는 기본적으로  미니언과 항상함께가는데  미니언이 마스터이보다 늦게 올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냥  먼저 터렛을 칩니다. 그리고 우리미니언이 터렛 사정거리에 들어올때쯤에 적 미니언에게 일격필살을 사용하시면  터렛어그로가  초기화되서 마스터이를 공격하지않습니다. 이기술을  이용하시면 상당히 빨리 철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별  백도어

1)1차터렛을 부수고 있고 미니언이 충분하지 않은데 적은 바론을간다.

이상황에서는 최대한  빨리1차터렛을 밀고 바론쪽으로 순간이동을 하여 합류하여야합니다.

미니언이충분하지 않아 2차터렛까지 밀수없을거같을 때는 바론에 합류하여 한타를 벌이시는게 낫습니다.

 

2)2차터렛을  부수고 있고 미니언도 충분하다

이상황에는 백도어하는것이 이득입니다. 팀원들에게는 무조건 싸우지 말라고 하고 적이 바론을 시도했을때 짤짤이를 넣어주면   적을이  4:5한타를 하려할겁니다. 그럼 광역 cc를사용하여 시간을 벌게되고 대치상태로가게되면 적 넥서스 터렛까지 부실수있습니다.

 

3)적1명이 지키고있다

이상황에는 여러가지 상황판단이필요합니다

1. 나와같이 바로 바론으로 합류할수있는지 2.합류는 못하지만 나보다 강할 때 3.합류도 못하고 약할 때

적이 나와 같이 바론합류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가지않는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에서 마스터이는  거의 쓸모가 없기 때문에 4:4로 싸우면 충분히 승산이있습니다.

2 와 같은경우가 가장좋습니다. 상대가 잘컸다면 그 공백은 매우 클 것입니다. 잘 큰 캐리를 마스터이가 묶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백도어는 성공한것입니다.  상대는 합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적이 바론에 와드가없으면 팀원과 바로 바론을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3과 같은경우에는 마스터이가 상대챔프를 다이브해서 잡을수 있습니다.

cc가없으면 바로 다이브해서 잡아버리시고 cc가있다면  상대cc가  미니언에게  빠지거나 터렛에서 잠깐 벗어낫을때 덮치시면 충분히 잡을수있습니다  그러면 상대가  백도어를 막기위해  오게되는데 상대챔프가 봇라인으로 오게되면 바로 순간이동을사용하여 바론을  잡으시면됩니다.

 

 사실 이번시즌되면서 저번 무작정 백도어 보다는 한타에 힘을 주는 플레이를 하고잇는데 풀숲에 숨어있다가 보호받고잇지 못하는 적을 죽이는속도가 매우 빨라졋습니다. 1명만 잡게되면 엄청난 딜상승 효과를 보게되는 마이이기떄문에 꼭 1명을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순간이동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꼭 생각해야 할 점이 순간이동을 썻지만 결국 다죽을거 같다라는 상황이 딱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럴때까면 그냥 버프 배달이니 항상 조심해야하고 가장좋은 그림은 봇이 텔포를쓰고 2명잡고 미드 합세해서 용을 먹는것이 가장좋습니다. 마이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항상 종잇장 체력이라는 걸 인지하셔야합니다. 내가 아무리잘커도  몇번죽어주면 결국 적은 따라옵니다. 유리할때는 5명이 모여서 빠른 푸시를하고 조금 불리하다고 느낄때에는 혼자 떨어져서 푸시를 해서 템차이를 줄여 나가는 방법이 이기는 방법입니다.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