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Q,W 반복으로 찍어주면서 스킬을 찍어주는데, 4레벨에 E를 찍지않고 W를 주는 이유는

라인유지력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입니다. 

다만 이게 항상 답은 아닙니다.

아군 정글러가 리신이나 샤코같이 초반 갱킹력이 매우 강력한

정글챔프일경우, 4레벨때 E를 하나 찍어주기도 합니다. E의 파워코드는 이동속도 감소의 효과가 있어서,

갱킹 및 추노시에 효과가 좋아요. 4레벨에 E를 투자하는건 상황을 보시면서 투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중반돌입해서, 라인전 페이즈가 끝나고 한타 페이즈가 열렸을 때,

많은 소나 유저분들이 Q파코를 너무 우선시해서 날리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소나를 플레이하실때, 한타페이즈가 열렸을 경우, W파코를 우선시 때린다라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면 쉽습니다.

W의 파코는 데미지감소 20%의 효과가 있거든요 ! 

한타페이즈가 열려서 아군을 물러오는 브루져에게 W파코를 날려주시거나, 상대미드 누커에게 W파코를 날려주신다면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한타 도중에 파코를 최소2회, 최대 3회까지 날리실수 있는데요. 한타가 열렸을때 W파코로 적챔프의 딜로스를 만들고 바로Q - E - Q - W 를 해주시면 2번째 W 파코를 날리실 수 있어요. 혹은 한타가 곧 끝날즈음 같다 싶으시면, W 파코가 아닌 E파코로 추노에 도움을 주시거나, 전장이탈에 도움을 주시면 됩니다.

 

Q의 레벨이 2가 되거나, 혹은 3레벨이 되기 이전엔 Q파코를 해주되, 너무 자주는 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렇게 효율이 좋지 못하거든요. 소나의 강력함은 3레벨, 5레벨때 가장 강력해집니다! 더욱이 레오나나 블리츠크랭크의 경우, 레벨 낮을때부터 Q 맞춰야지 하고 부쉬플레이를 하다가는 퍼스트블러드의 제물이 되기 쉽습니다.

크레센도를 배우고나서, 라인전페이즈가 막바지에 다다를때일겁니다. 이때의 상황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아군의 라인이 흥했거나, 혹은 털렸거나. 털렸을땐 Q파코를 통해 상대 챔프에게 데미지를 주려는 목적보단, W를 통해 타워허깅을 해가며 아군 원딜챔프를 엎어 키우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시작했다면, 적원딜이 CS를 먹지도 못하게 디나잉이 가능한 챔프가 바로 소나 입니다.

 

라인전 페이즈가 끝나고, 한타 페이즈에 접어들었을 때, 

당연한 상식일수도 있지만, 소나는 절대로 앞에서 포커싱을 당해선 안됩니다. 무조건 후방에서 스킬의 오오라 효과를 부여하며, 딜링과 동시에 힐을 해준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보통 보면 라인전페이즈가 끝나고, 한타페이즈에 접어들 때, 맵에 와드하려고 와드하다 물려서 300골드 셔틀하게되는 분들이 많으신데, 와드를 박더라도 박기전에 우선 맵리딩을 해두신후 접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파워코드는 2차지, 혹은 3차지로 온을 해두시고 다니셔야 하구요~ 그러다 양팀간에 아군이 이니시에이팅을 하든, 아군이 이니시에이팅을 했든간에 한타가 벌어지면 적팀의 브루져가 아군 원딜을 물러 올거에요. 그럼 바로 W힐을 넣어줌과 동시에 W파코를 아군원딜을 문 브루져에게 날려줍니다. 더 좋은 선택은 적 미드누커에게 W를 날려주는건데, 상황이 된다면 미드누커에게 날려주시고, 힘들다 싶으시면 아군원딜을 문 브루져에게 W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미드누커에게 W 파코를 날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는, 바로 소나가 Flash(점멸) + Crescendo(크레센도) 로 이니시에이팅을

강제로 열었을때 쉽습니다. 크레센도는 1.5초의 스턴시간이 있기 때문에, 플래시 크레센도 + Q + E + W를 돌릴수있는 충분한 시간이 되므로, 크레센도를 넣자마자 W 파코를 넣지마시고, 추가로 Q + E 를 해줌으로써 아군챔프가 빨리 붙을수있도록, 지원해준이후, W파코를 넣어주시고 뒤로 빠져주셔도 됩니다.


W파코는 다들 아시다시피 ' 데미지 20% 감소 ' 효과가 있어서, 적 챔프들의 딜로스를 만들어주기에 용이한 스킬.

누커에게 W를 날렸다면 , 바로 아군 원딜을 문 브루져에게 탈진을 넣어주시구요. 브루져에게 W를 넣었다면 연속 콤보로 탈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브루져가 힘을 못써요. 그러고나서 Q + E + Q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또 파코를 쏠수있는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 이제 여기까지 진행 됬을때, 서로 탱키한 챔프들만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군이든 적군이든 승기가 기울어져 있을텐데요. 그땐 E파코를 통한 '추노' 혹은 '도주'에 힘을 실어주시면 됩니다.

 

 

 

 

 

'게임 > L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즌 3]잔나 Janna 서폿  (0) 2013.01.15
[시즌 3] 브랜드 Brand 미드  (0) 2013.01.15
[시즌 3] 우르곳 urgot 봇  (0) 2013.01.15
[시즌 3] 아리 Ahri 미드  (0) 2013.01.15
LOL 용어 및 와딩 경로  (0) 2013.01.14
[시즌 3] 이블린 Evelynn 정글 미드  (0) 2013.01.11
[시즌 3]마이 Master Yi 정글 미드  (0) 2013.01.10
[시즌 3]신지드 singed 탑  (0) 2013.01.09
[시즌 3]이즈리얼 Ezreal 봇  (0) 2013.01.09
[시즌 3] 럼블 Rumble 탑  (0) 2013.01.09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