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에서 실제로 쓰였던 조합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4명이 미드를 밀고 한명이 탑, 봇 정리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 조합을 한다면 상대 미드라이너는 포탑을 허그하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불리해지는 조합인데 만약 이 조합을 하게 된다면 상대 미드 라이너가 포탑허그 한다고 해도 딜을 넣거나 포탑에서 빼낼수 있는 챔프이거나 라인정리가 빠른 챔프가 적합합니다
추천챔프: 제이스, 이즈리얼, 케이틀린, 블리츠랭크, 딩거


2. 2서폿 조합

정글이 없이 2서폿으로 시작하는 조합입니다. 플레이스타일은 정글 없이 탑, 봇에 각각 서폿이 가며 적 탑라인을 망치게 하고 미드로밍가서 킬을 떠먹여주는 방식입니다.
탑라인에 탑라이너와 서폿 두명이라 상대 탑라이너를 비교적 상대하기 쉽기 때문에 나서스와 같은 왕귀캐를 하는 것이 어울립니다. 탑 서폿의 우선적인 목표는 상대 탑 라이너를 말리게 하거나 정글이 탑에 와서 서로 투탑구조로 이끄는게 첫번째 목표이고, 두번째 목표는 상대 탑을 말린후 기동성 신발신고 다른 라인 로밍가는 것입니다. 탑에오는 애들은 비교적 단단하기 때문에 단단한 서폿이 좋습니다.
탑 추천챔프: 나서스, 사이온
서폿 추천챔프: 알리스타, 레오나, 블크


3. 2정글조합

이 조합은 봇에 서폿 없이 오직 원딜만이 가고 정글러 2명이 있는 조합입니다. 플레이스타일은 상대 정글을 완전 망치게 만들고 시도빼도 없이 갱을 가고 와드가 박혀있으면 오라클 빨고 없애는 방식입니다.
이 조합에서 우선적인 목표는 상대 정글을 망치게 하는 것임으로 맞다이가 쌘 챔프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봇라인은 혼자 서야함으로 서폿빨을 그나마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챔프가 좋습니다. 그리고 후반따윈 없습니다.
정글 추천챔프: 리신, 짜오, 잭스, 쉬바나
원딜 추천챔프:이즈리얼, 그브, 시비르


4. 봇파괴조합

말그대로 봇파괴 조합입니다. 봇라인에 딜탱들이 와서 상대 봇라이너들을 멸망시키는 조합입니다 플레이 양식은 딜탱들이 봇 라이너들을 상대한다 보심 됩니다
봇파괴 대표 선두주자 빵테와 같이 강력한 cc기와 접근기, 딜이 중요합니다. 실패하면 후반 답없기 때문에 요즘 봇파괴 대신 제이스 원딜, 빵테 서폿이 뜨고 있습니다. 주위할점은 상대가 알리, 레오나, 타릭 같은경우는 봇파괴가 힘듭니다....
추천 챔프: 판테온, 제이스, 블크, 잭스정도 입니다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