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해주실거죠??

 

 

처음 밀리언아서에 접하면 각요니 일요, 녹차, 홍차니 뭔 소리 하는지 잘 모르실 거예요.

대부분 짧게 줄인 단어라서 본래 뜻을 들으면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요 = 일반요정

일반요정은 '탐색'을 하다보면 마주칠 수 있어요.

 

각요 = 각성요정

각성요정은 일반요정을 잡았을 때 일정확률로 다시 강화되어 되살아나는 경우에 마주칠 수 있어요.

요정은 처음 발견자 2장 중간에 공격한사람들 1장 마지막으로 잡은 사람 2 이런식으로 결과분배를 합니다.

 

녹차 = AP 회복약

녹색 AP 를 모두 채워줌. 로그인이나 스토리모드에서 받을 수 있으며 돈으로도 구매 가능.

 

홍차 = BC 회복약

붉은색 BC 를 모두 채워줌. 로그인이나 스토리모드에서 받을 수 있으며 돈으로도 구매 가능.

 

막타 

플레이어가 요정에게 마무리 타격을 입혀 요정의 HP를 0으로 만들어 잡는 것이죠.

 

4, 11 = 4코스트, 11코스트

BC포인트가 4만큼, 혹은 11만큼 달게된다는 뜻이예요.

CP = (카드의 체력 + 공격력) cost로 나눈 값을 의미

이게 왜 중요하냐면 cost만 높고 카드의 체력과 공격력이 안좋은 카드가 가끔 존재해요.

그런 카드들을 걸러내기 위해서 저런 계산이 필요해요.

적은 cost로 많은 체력과 공격을을 가진 카드라면 효율이 굉장히 좋다는 뜻이예요.

 

CP = 코스트 대비 효율

높을 수록 카드 효율이 높다. 계산법은 HP+ATK/Cost 로 풀돌기준으로 하여 카드를 구분한다.

 

합요일 = 금요일

확산성 밀리언 아서에는 강화, 합성을 장려하는 날이 있어요.

금요일에 합성을 하면 무려 경험치가 2배나 되거든요.

예를들면, 월요일이나 수요일에는 카드 10장으로 정 카드를 풀돌 시킬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금요일에는 5장만 있으면 풀돌이 가능하다는 소리죠.

 

한돌 = 한계돌파  ex>1, 2

 

풀돌 = 한계돌파를 최대까지 한것

 

역한돌 = 1렙짜리 카드에 만렙짜리 카드를 합성하는것

 

숟가락 = 2형 비스크라브렛

 

 

숟가락이란 다른 플레이어의 요정이 나타났을 때 가장 낮은 코스트를 자랑하는 비스크라브렛으로 보스 배틀을 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요정이 잡히면 발견자에게 카드 두 장, 막타자에게 카드 두 장, 중간 참여자에겐 카드 한 장씩을 보상으로 주는데 BC 달랑 2로 카드 1장씩 받아갈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 얻는 격이지요.ㅋㅋ

 

숟가락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인자조각 배틀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많은 이득을 줄 것입니다.

물론 그냥  2형 비스크라브렛을 사용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인간적으로 매너있게 딜 어느정도 줄 수 있게 은숟가락으로 만듭니다. 요정 보상 또는 인연포인트 뽑기 등으로 비스크라브렛을 얻을 수 있어요.

 

성장 : 대 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 큽니다. 이렇게 은숟갈을 만들어두면2코스트만 이용해서 다른 사람이 띄운 요정에 숟가락질을 할 수 있고 어느정도 레벨이 높아서 HP가 높은 요정이더라도, 만렙 은숟갈의 어택은 3100(+ 스킬 사용시 50% up! ) 이므로 눈치 안보고 숟가락질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코스트 3의 지원형 리넷도 적은 코스트 양으로 젖가락으로 불리고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비경을 돌다보면 계속 쌓이고 알아서 강화되는 카드라서, 계속 계속 모을 수가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가우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