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트런들을 향해

여러분들은 랭겜에서 욕을 먹어가며 고르는걸 굳이 추천하지않습니다.

하지만 트런들 진지하게 하시겠다면. 이 공략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특성은 아래와같이

방어에 투자해줍니다.

트런들은 공격기능면에선 최악의 챔프니까요. 다만 방어력면에선 탑클래스에 속합니다.

룬세팅에 대해 지식이 많이 모자란편이지만 제가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왕룬에 이속을 넣어주시고 (오염W 스킬과 불결한 기둥의 시너지 효과로 추노 혹은 빠질때 유용합니다)

표식에 방어구 관통, (초반 싸움에 그럭저럭 좋은듯)

인장에 방어력 (초반싸움에 필요합니다.정글돌때도요)

문양에 성장 마법 저항력을 넣습니다. (후반 AP챔한테도 버티는데 유용합니다)

스킬 마스터리 순서는

1렙(Q)   2렙(W) 3렙(E)

으로 시작해서 광포한 물어뜯기로 시작해서 불결한 기둥 , 극심한 고통 , 오염순으로 마스터합니다.

Q 선마하는 이유는 상대 정글러와 정글에서 1:1 로 붙었을때 이기기 위함입니다.

운영과 아이템

Type.1 : 노말 모드 선블루

상대정글러와의 전투를 가급적 피하면서 정글링을 돌면서 가는 패턴입니다. 블루를 먼저 먹기때문에 마나 걱정은 안해도 되서 올포로갑니다.

+ x5


혹은

Type 2 : 하드코어 모드 선레드

선레드이고 상대 정글러가 도주기없음을 스펠과 스킬을 통해 확인하면 적 버프 지역에 와드 박습니다.

그리고 상대 버프 먹을때 스틸후 킬 먹는 패턴입니다. 이때 하드코어라는 말이 왜 붙냐면

스마 막타도 못하고 킬도 못했다면. 그땐 빨장 빌드가 늦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성공할 자신 없으면 비추천

선레드 먹고 패야 킬을 딸수있거든요 추가딜도있고 둔화도 있어서 간신히 잡습니다.

+ X2 +

혹은

Type 3 : 노말 모드 선레드

Type 1과 동일한 조건에 선레드를 가서 위급시 마나 부족한상황을 막기위해 마나포션 하나 챙겨줍니다.

x4 +

400원이 모이면 바로 빨장과 체력 포션,마나포션 와드 혹은  핑와 를 1개 이상씩 들고갑니다.

체력 포션은 상대 정글러와 싸울때 혹은 갱갔을시 안정적인 체력 유지를 위해 사용합니다.

정글 돌면서 갱을 가기위해선 체력과 마나 관리가 중요한데요.

정글몹잡을때 무빙 때리면서 평 Q 평 평 평 Q 콤보 잘써주셔야 마드레갈퀴손 추가댐지 터질 확률 높아지고요.

몹잡을땐 W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마나 관리도 어려워져서 정작 갱갈때 기둥조차 못쓰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Q만 써도 마나가 모자랍니다.

갱갔을때 가장 이상적인 체력과 마나 상태는 풀체력과 풀마나 상태 + 입니다.

점멸은 정말 한대만 치면 잡는데 싶으면 써서 잡습니다.

하지만 정글돌다보면 이건 힘들죠 그래서 최소 체력과 마나는 + (필수) 이상태입니다.

역시 이상태에선 체포션과 마나포션 와드로 적 정글러의 지원이 와도 생존 가능한 상태이어야합니다.

또한 2:1 상화에서 유리하게 아군과같이 적라이너 딜넣어도 순식간에 점화콤보로 사망할수있기때문에 포션빨면서 조심해야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갱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갱은 3렙부터 Q.W.E 스킬을 배웠을떄 가능합니다.

일단 적 라이너가 안보이는 사각지대로 접근하여 적라이너의 동태를 살핍니다.

눈치채서 제가 오는걸 알고 뒤로빼거나 cs먹다가 이상한 반응을 보이면 바로뺍니다. 들킨거니까요.

하지만 모른다 . 이경우엔 아군 라이너에게 라인을 빼도록 부탁하고 최대한 라인을 땅긴 상태이어야 합니다.

갱가면서 가장 중요한 스킬은 E- Q - W 순으로 중요합니다.

트런들이 접근하면서 E를 사용해 적의 퇴로를 막습니다.

이때 기둥을 어떻게 놓느냐에따라 S급이될지 F급이 될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 다른 모든스킬은 스마트키설정하지만 기둥만큼은 정말 신중하게 써야하기때문에 일반 사용으로 조준후 사용합니다.

기둥 사용법

↑ 트런들 기둥 스킬 조준때 마우스 포인터에 잡히는 모습입니다. ㅋㅋ

이때 적의 퇴로 경로를 고려하면서 최대한 적이 이원둘레를 최대한 거치게하는 방법이 우수합니다.

F급 기둥사용. 트런들을 안하는걸 추천합니다. 원둘레의 1/4도 영향을 못주며 아군의 추격까지 막아 적을 살려줬습니다.

A급 기둥사용으로 원둘레의 1/3을 지나가야하며 퇴로까지막아 아군의 딜도 수월하며 적이 살기위해 점멸을 아낌없이 써야하는 조건입니다.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S급 기둥사용으로 제가 자주 애용하는 방법인데요. 탑이랑 봇만 가능합니다. 맵상 존재하는 벽이 있어야 하거든요.

적라이너들을 양몰듯이 벽으로 몰아 위 그림처럼 기둥을 써줍니다. 적들은 기준선에서 봤을때 최단 루트로 갈수없게만들고

최대한 기둥의 영향을 받는 조건을 만들수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기둥사용에있어서 기본적으로 또 중요한건 기둥 밀치기 입니다.

↑ 기둥으로 퇴로를 막을때 밀치기를 해주면 어떤 이점이 있냐면

일단 가던 루트를 조금이나마 뒤로 당겨주며. 비공식적인 거지만

일종의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즉 무빙 한번클릭후 가던애를 밀치기하면 멈춥니다. 그때 연타클릭이면 바로 움직이지만

어째든 몸이 뒤로 밀리면서 잠시나마 멍때리게 만듭니다. 이때는 스킬이 시전되는 형식이 아니라

귀환중인 적에게 사용해도 취소할수없습니다.

밀치기를 활용하면 좋은 사례들 알려드리죠.

↑ 극적으로 아군이 적에게 물린순간에 사용합니다.

아마도 원딜이 탑에게 물렸을때 써주면 좋겠죠. 혹은 제가 죽을 상황에 쓰면 생존할수있습니다.

↑ 그리고 이건... 神급 기둥입니다... 몇번 안해봤지만 한다면 대박.

적을 기둥과 맵상 존재하는 3중(트런들,맵상의벽, 불결한 기둥) 길막으로

기둥 지속시간이 7초~8초 사이인데 그시간동안 적 챔피언에게 점멸같은게 없는한

기둥 사라지는 동안 얻어맞아야하는 상황(7초간 두둘겨 패면됩니다)이 연출되서 필킬 뜹니다.

그리고 어떻해서든 1000원을 모아 거인벨트를 구입합니다.

트런들의 핵심 아이템 워모그를 가기위함과 동시에 소지 템창 6개를 효율적으로 쓰기위해 먼저 갑니다.

(1빨장,2체력포션, 3마나 포션,4와드, 5신발, 6거인의 허리띠 )

이상태로 워모그 갈때까지 꾸준히 돈을 모아줍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데 트런들은 절대 죽으면 안됩니다.


한번이라도 죽으면 적들의 성장을 돕는것과 동시에 자신의 성장이 늦어지게됩니다.

그러면 자신의 탱커 능력에 비해 상대의 딜링이 높아짐으로 트런들은 망합니다.

상대 성장 비례해서 자신의 탱키함을 유지하기 위해 상대 라이너의 성장을 방해하고 자신의 성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얼추 적 정글에서 안정적인 정글 서리를 위해선

와드와 점멸 그리고 극심한 고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 유령몹 근처에있는곳에 와드 하나 박아주시고

버프몹 젠시간 1분전 으로해서 몹 보이게끔 부쉬안에 와드를 박아줍니다.

이 조건이라면 적정글안에 고립되어 2;1 상황이 되더라도 충분히 빠져나올수 있답니다.

이렇게 유유히 적정글 먹으면서

만약 내 KDA 가 1/0/4 이상이라면 트런들은 충분히 성공한 것입니다.

물론 라이너들 망하지 않은 상황을 전재로요.

이정도 쯤가면 트런들 코어아이템 워모그가 등장하는 시기입니다.

대충 적 라이너가 우리 라이너 발라서 성장한게 아니면 단 한명의 딜만으로 절대 녹아 없어지지않습니다.

이정도라면 점멸 극심한 고통을 가지고 타워 다이브해서 킬도 가능합니다.

물론 와드로 기습의한 갱승 조심하면서 다이브해야겠죠.

한타 시 트런들의 역할

( 이니쉬를 당하는게 당하는게 아닌 괴물)

트런들의 역할은 순수 탱커입니다. 궁이 지속되는 6초동안 적들의 모든 스킬을 맞아

아군에게 가해질 피해를 대신 맞고 적들의 스킬이 쿨일때 아군들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포격을 가하면 됩니다.

다만 궁을 적탱커(방어력 최대한 높은애) 한테 써줘야 제 방어력도 그만큼 증가합니다.

절대 누커나 원딜따위에게 궁써서 죽음을 재촉하지마세요.

 ↑ 제가 누누히 말하지만 트런들은 절대 죽어선 안됩니다. 죽으면 한타때 탱도안되고 딜도안되는 낙오자가됩니다.

하지만 아군이 똥싸서 적이 미친듯이 크거나 트런들이 죽은게아니라면

이짓하면 궁쓰는 6초간은 트런들은 결코 쉽게 죽지않습니다.

 

전또.. 많이 해보다보니 모든 챔프들 스킬 거리 알아서 아주 끝자락에서

 

오락가락하면서 스킬범위에 닿을듯말듯 하며서 무빙때립니다.

어째든 적들의 스킬을 빠는게 트런들의 역할이고

이후 한타 시작되면 생존하면서 기둥설치로 적들을 방해합니다.

뭐 피통이 많다면 계속 적들 누커나 원딜 위주로 추격해서 평 Q 평 평 평 Q 콤보를 써주세요 .

(2012/4/1 2차 수정 완료 아직도 트런들에대한 쓸데없는 노하우는 많지만 나중에 쓸래요)

(2012/4/2 3차 수정 그 스킬콤보가 평 Q 평 평 (+평) Q로 수정 실제 3대 떄릴때쯤 쿨돌아옴)

 

[출처] [Trundle] (정글) 기둥의 신 트런들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커뮤니티) |작성자 하마게돈무

신고
Posted by 가우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