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놓을 껄 ㅡ.,ㅡ

 

디아블로3'의 한정판 가격이 9만9천원인데 지금은  약 2.5배인 20~25만원 선에 팔린다네요.

물론 한정판에는 희소가치 뿐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 등이 부가되기 때문에 혹 하지만...

중고거래 가격은 커뮤니티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매물이 25만원정도에 팔린답니다.

 

최고가가 33만원까지 받겠다고 나왔고 10만원짜리를 본다면 당장이라도 사두세요.
이렇게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당연 구매자가 나오기 때문이겠죠.

한정판의 '시디키(CD-Key, 게임 설치에 필요한 일종의 암호)'는 1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블리자드 게임은 배틀넷이라는 전용서버에 접속하기 위해 전체 패키지는 놔두고 시디키만 거래하는 경우가 잦다고 하네요.
이 시디키를 사면 한정판에서만 제공하는 날개 장식을 캐릭터에 달 수 있게 된다. 정품이 5만5000원이니 작은 날개 아이템 하나 가격이 10만원에 달하는 셈입니다.

이외에 국내판에 없는 '화폐경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북미판'은 웃돈이 몇 만원 더 붙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흠.. 화폐경매장은 국내에서 언제 열리는 것일까나ㅡ,.ㅡ

 

화폐 경매장에 대해 소개해 주겠슴다.


최근 디아블로3  현금 경매장 제도 도입에 관하여,  논란이 되고 있는듯한데요...
저도 궁금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정보를 좀 모아보았습니다.




블리자드가 왜 디아블로3에서 현금경매장을 도입했을까요??




블리자드의 랍 팔도(부사장)은 디아블로3의 현금 경매장 도입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고 합니다.

랍 팔도 부사장은 전작을 서비스하며 아이템 교환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불편사항의 대부분을 개선했고 게임의 아이템 시스템과 일치하고 장기적으로 게임의 깊이와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금화뿐만 아니라 현금으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경매장 시스템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일명 '화폐 경매장'으로 명명된 현금으로 거래할 수 있는 경매장 시스템은 블리자드의 글로벌 서비스의 기본 틀로 지역마다 실정법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어 국내에 적용될 방식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Diablo3  아이템 획득 방식은 ??



1.  디아블로3 에서 나오는 모든 아이템은 랜덤(무작위)옵션을 갖는다.

- 즉, 같은 몹이나 보스를 잡더라도, 얻는 아이템의 옵션은 매번 다르게 된다는 말이다.  예를들어, 체력과 지능이 붙은 아이템이 나올수도 있고, 힘과 지능이 붙은 아이템이 나올수도 있는 무작위 옵션이라는 말이 됩니다.  또한 수치도 제각각 이어서, 체력 80 지능 20  이런식으로 될수 도 있고, 체력 100 지능 10  이런식의 아이템이 나올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한마디로 원하는 옵션의 아이템을 얻기가 상당히 힘들어 지게 된다는 말이지요... 그래서 아이템 거래가 게임의 핵심이 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WOW 와는 완전히 다른 시스템이 적용되네요.  와우는 몇개의 아이템이 정해져 있고, 그중에 확률로 특정 아이템을 드랍하는 방식이었습니다. )


2. 디아블로3 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99% 가 귀속되지 않는다.

- 전작 WOW 에서의 경우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은 100% 귀속 아이템이었습니다. 즉, 한번 착용하면, 다른사람에게 줄수가 없고, 경매장에 팔수도 없었습니다.  획득시 귀속이라고 불렸었죠. 그런데, 디아블로3 에서는 이런 귀속이 없이 자유롭게 거래를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아이템이 귀속되지 않는 이유는 랜덤옵션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과 필요없는 아이템을 플레이어간에 서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가장 좋은 장비를 가지는 플레이어는 아이템 거래를 가장 잘 하는 플레이어가 될것이라고, 랍 팔도 부사장이 말했다고 합니다.


3.  디아블로2 와의 루팅 차이점.

전작 디아블로2 와의 차이점도 있는데요... 파티플레이를 하게 될 경우,  전작에서는 아이템 획득하는 것이 참 치열했었죠..

그러나, 이번 디아블로3에서는  파티플레이로 보스를 처치 했을경우, 각자 다른아이템이 드랍되며, 해당 아이템은 자신에게만 보이게 된다는 점입니다.  아이템을 획득해도 시스템 메시지가 별도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어떤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아무도 모르게 됩니다.  오호~ 루팅하기가 한결 수월해지겠는데요...


이런 여러가지 방식의 차이에 의해,  플레이어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아이템 거래를 위해 경매장 제도를 도입하게 된 것입니다.








경매장은 두가지로 운영될 계획인데요,  게임머니로 운영되는 " 금화 경매장" 과 실제 화폐로 운영되는 " 현금 경매장" 입니다.


1.  금화 경매장




금화 경매장의 모습입니다..  

'디아블로3'의 경매장은 기본적으로 '와우' 경매장과 비슷한 형태로 즉시 구입이나 최소, 최대 입찰이 가능하다. 대신 아이템의 종류가 '와우'에 비해 훨씬 더 많다는 점을 고려해 캐릭터를 분석해서 더 강해지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찾아주고 직업별로 살필 수 있는 스마트 검색 기능을 덧붙였다.




2.  현금 경매장




현금 경매장의 모습입니다..   금액이 달라로 표시되어 있는게 보이네요.. 이것도 어떤 화폐로 거래할지를 정해서 다른나라 화폐도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와우를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경매장에서 구입한 아이템은 우체통으로 발송되어, 안전하게 받아볼수 있게되는데, 디아블로3도 이런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하드 코어 캐릭터는 사망 시 아이템이 모두 사라진다는 점을 참작해 화폐 경매장을 이용할 수 없도록 설계됐다고 합니다.

화폐 경매장의 거래 품목은 아이템과 금화이며 캐릭터 판매는 아직 고려 중인 대상이다. 경매장은 지역별로 독립된 형태로 운영되고 무분별한 거래 등록을 막기 위해 고정된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솔직히 현금화폐 경매장이 활성화 되면, 블리자드는 엄청난 부수입을 올릴것이 예상되네요... 또한 게임머니인 금화의 인플레이션 현상이 예상됩니다.. 지금의 와우게임내 인플레이션 현상이 그렇듯이 말이죠.)



현금 경매장의 돈은 어떤식으로 거래가 될까요??

이 경매장에 참가한 플레이어는 익명으로 처리되고 판매자는 아이템 등록 시 배틀넷 계정에 화폐를 적립하거나 현금으로 직접 받는 방식을 결정할 수 있다. 전자의 화폐로는 '디아블로3'에서 아이템을 사거나 '와우' 정액 요금 결제, 블리자드온라인 스토어 물건 구매 등을 할 수 있고 후자의 현금 지급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 방식(일부 추가 수수료가 발생)으로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판매시 소액의 고정된 수수료 지급"
판매자는 규정에 따른 소액의 고정된 거래 수수료를 지급한다. 수수료는 아이템의 판매 완료 여부와 관계없는 부여되는 고정된 아이템 등록 수수료와 아이템 판매가 완료됐을 때 추가되는 고정된 판매 수수료로 구성된다. 이는 지역에 따라 달라지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등록 수수료에 대해 아이템의 분별력 있는 가격책정을 돕고 낮은 등급의 아이템을 대량 등록하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 설명하고 배틀넷 계정이 아닌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판매 금액을 이체할 경우 개별적으로 현금화 수수료가 청구되는 형태다.




현금 경매장의 국내 도입은??

'디아블로3'에서 선보일 화폐 경매장의 국내 도입은 앞서 설명한 대로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항이다.

블리자드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발표된 내용은 글로벌 서비스의 기본 틀로 국내에서는 실정법을 검토하고 관계 기관에 문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며 "경매장 시스템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각 지역의 설정에 맞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무리한 강행보다는 게임서비스가 최우선이다"고 전했다.



"거래는 유저 대 유저, 블리자드가 판매하는 아이템은 없다"

화폐 경매장은 유저가 게임 내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곳으로 블리자드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이나 장비를 직접 판매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화폐 경매장에서는 아이템 외에도 금화의 매매도 가능하며 몇몇 퀘스트 아이템을 제외하고 귀속되는 아이템은 극소수라 대부분의 아이템이 거래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동화된 봇이나 기타 부정행위 강력 대처"

끝으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와 배틀넷은 불공정한 게임 플레이를 감지하고 예방할 수 있게 설계됐고 관련 규정에 의거 대처하겠다는 방침이다.


'게임 > 디아블로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마사냥꾼 demon hunter  (0) 2012.05.21
마법사 소개  (0) 2012.05.21
야만용사 소개  (0) 2012.05.21
디아 캐릭터 사망과 아레나  (0) 2012.05.21
디아블로3 세계지도  (0) 2012.05.21
디아블로 3 추종자  (0) 2012.05.18
전문기술과 제작을 위한 장인들 활용  (0) 2012.05.18
디아블로3 소개 및 배경  (0) 2012.05.18
디아블로3 한정판 구성요소  (0) 2012.05.16
디아블로3의 영향  (0) 2012.05.16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