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용사 (바바리안)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공개된 5가지 직업 왼쪽부터  마법사 - 의술사 - 악마사냥꾼 - 야만용사 - 수도사   가 있습니다.


Diablo3  야만용사  배경이야기



우리 세상에 사는 다양한 사람들, 문명, 동물을 종류대로 기록하고자 떠난 나는 아주 멀리까지 두루 여행했다. 하지만, 고대 요새였던 보루 성채의 성벽에 올라섰을 때 이전에는 느끼지 못한 절망감을 맛보았다. 나는 야만용사를 직접 보러 왔던 것이다. 전설이나 다름없는 존재로서, 신성한 아리앗 산에 살며 거대하고 잔인하며 양손에 무기를 들고 전장을 분노로 휘젓는 야만용사를 말이다. 그 대신 지금 여기에 선 내게 보이는 것은 상상할 수조차 없는 어떤 힘으로 산산이 무너져내린 산의 모습이다.

이런 상황은 절대 있을 수도 없는 일이다. 하지만, 정말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 증거가 내 눈앞에 펼쳐져 있다.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한때 위대했던 이 전사들은 어디에 있을까?



이 자긍심 강한 용사들이 지켜온 숭고하고 유구한 역사는, 이전까지는 단순히 피에 굶주려 침략을 일삼는다고 잘못 알려졌었지만, 이제는 다들 진실이 무엇인지 안다. 게다가 그 역사 속에는 더 슬픈 사연이 담겨 있다. 우리는 야만용사들이 얼마나 고결했는지 기억한다. 그들이 ‘경계”라 일컫는 일도 기억한다. 이 일은 야만용사 문화의 핵심이다. 왜냐하면, 그 일은 아리앗 산과 그 안에 있는 신비한 무언가를 지키는 것이 자기네 의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야만용사들은 만약 이 위대한 산에 대해 맡은 바를 해내거나 죽고 나서 산기슭에 묻혀야 죽어서도 진정한 전사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그렇지 못했을 때 그 영혼은 명예롭지 않은 상태로 이 세상을 떠돌아다닌다고 믿는다.



혹시라도 살아남은 야만용사가 있다면, 정말이지 아무런 희망도 없이 살아 있는 것이 분명하다. 덩치나 광포함은 야만용사와 비슷하지만, 이성은 없는 잔인한 괴물이 있다는 소문이 그래서 생겨났는지도 모른다. 숭고했던 야만용사가 고향뿐만 아니라 굳건한 믿음까지 파괴되었다는 이유 때문에 그렇게까지 비천한 모습으로 추락한 것일까?


야만용사의 특징, 분노 시스템이란?

여기서 `분노`란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공격받을 때마다 차오르는 게이지로써, 적을 연속적으로 공격할 때 더 빠른 속도로 충전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야만전사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거나, 떨어진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이 분노게이지는 일정시간이 지날 때마다 지속적으로 하락하게 된다.

사실, 이 `분노 시스템`은 자사의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전사`와?유사하다. 하지만, `WOW`는 사용자의 장비가 좋지 않을 경우 분노를 얻기 힘들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으나, `디아블로 3`는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캐릭터의 아이템에 따라 분노 획득량이 유동적으로 변하는 새로운 방식을 택했다.


먼저 동영상으로 대표적인 5가지 스킬을 감상해보세요. ~



동영상에 나오는 스킬은 총 5가지 입니다. ( 차례대로, 가르기- 발구르기 - 도약 - 지진강타 - 회오리) 순입니다.
야만전사의 스킬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능동적스킬(Active Skills)과 수동적스킬(Passive Skills)입니다.

능동적스킬(Active Skills) -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스킬.


야만전사 스킬 동영상.


 

 

Icon 스킬명 효과 

레벨

직업
Animosity.jpg Animosity 분노 10% 증가 ,  분노 최대치 20포인트 증가.  1 야만용사
BerserkerRage.jpg Berserker Rage 분노가 100%일때,  데미지 20% 증가. 1 야만용사
BloodThirst.jpg Bloodthirst 데미지의 10%가 체력으로 모임. 1 야만용사
Relentless.jpg Relentless 야만용사의 체력이 20% 아래일때, 사용하는 스킬은 분노가 필요하지 않으며,  받는 데미지의 50%가 줄어듬. 1 야만용사
Ruthless.jpg Ruthless 치명타율이 5% 증가하고, 치명타 데미지가 50% 증가. 1 야만용사
Unforgiving.jpg Unforgiving 분노가 더이상 줄어들지 않습니다. 또한 5초마다 1의 분노를 얻는다. 1 야만용사
IronSkin.jpg Iron Skin 방어도가 100% 만큼 증가. 10 야만용사
PoundFlesh.jpg Pound of Flesh 피구슬을 발견할 확률 3% 증가.  피구슬에 의한 치유효과 33% 증가. 10 야만용사
Intimidation.jpg Intimidation 15%의 데미지 증가.  수리비용 5% 감소. 13 야만용사
Cruelty.jpg Cruelty Unknown. (Currently shares a description with Bloodthirst.) 15 야만용사
Aggression.jpg Aggression 공격력 20% 증가. 17 야만용사
SuperiorSkill.jpg Superior Skill 적중 20% 증가. 19 야만용사
ExpertDefense.jpg Expert Defense 방어도 20% 증가. 20 야만용사
Toughness.jpg Toughness 활력(능력치) 20% 증가.   23 야만용사
WeakSpot.jpg Weak Spot 치명타 데미지 100% 증가. 25 야만용사
Superstition.jpg Superstition 물리적데미지가 아닌 데미지 10% 감소. 26 야만용사
Slaughter.jpg Slaughter Unknown. (Currently shares a description with Berserker Rage.) 28 야만용사
BadTemper.jpg Bad Temper 분노 10% 증가. 31 야만용사
FrenziedAttack.jpg Frenzied Attacks 두개의 무기를 휘두를때.  치명타 20% 증가 와 치명타데미지 30% 증가.  31 야만용사
InsaneCourage.jpg Insane Courage 야만용사의 체력이 35% 아래일때, 받는 데미지 30% 감소.  31 야만용사
SecondWind.jpg Second Wind 분당 20%의 체력을 다시 생성. 31 야만용사
ShieldIron.jpg Shield of Iron 방패로 공격을 차단할 확률이 10% 증가. 31 야만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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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가 사용하는 무기 조합

야만용사는 기본적으로 한손검, 한손검과 방패, 쌍검, 그리고 양손검을 장착 가능하다. 그 중 한손검과 방패는 야만용사의 가장 기본적인 태세로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조화를 이룬 형태다. 반면에 양손 무기를 착용했을 경우, 공격속도는 늦지만 한방 한방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쌍검의 경우 야만용사의 느린 공격속도를 커버해 주는 재빠른 움직임을 가능케 하였다.

이러한 무기의 특색은 여러 가지 스킬과 조화를 이루어 공격에 다양성을 부여해 주었다. 특히 단검과 창 을 동시에 쥐는 등, 서로 공격 속도가 다른 무기를 양손에 들 수 있어 무기의 공격속도를 이용한 시간차 공격도 가능하다는 점은 야만용사만의 특징 중 하나다.



다양한 특성과 스킬로 자신만의 야만용사를 만들자

게임에서 레벨업을 할 경우, 스킬포인트와 특성 포인트가 주어지게 된다. `디아블로 3`의 스킬 시스템은, 여러 스킬을 다양하게 배워 사용할 수도 있고 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킬 몇 개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주력스킬 몇 개만을 사용해 간단히 야만용사를 컨트롤 할 수도 있다.

또한 특성의 경우, 포인트를 `힘`에 투자하여 아만용사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 `민첩`에 투자하여 광폭한 야만인으로도 키울 수 있다. 그렇기에 획일적인 특성 트리 선택에서 벗어나 누구나 자신만의 야만용사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대기만성형 캐릭터, 초반에 약하지만 갈수록 강해지다

`디아블로 3`는 1:1 대전보다는 다수 대 다수의 전투를 기준으로 PvP의 밸런스를 맞추고 있다. 그러한 이유인지는 몰라도 야만용사의 PvP는 간단하지 않은데 그것은 느린 움직임과 공격속도, 그리고 역설적으로 `분노` 시스템 때문이다. 다른 캐릭들과 달리 야만용사는 분노가 없으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얻어맞기가 일쑤고, 이것은 게임의 승패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된다.

`야만용사`는 근접형 파이터인 `수도사`와의 대전에서는 강한 면모를 보였지만, `마법사`나 `악마사냥꾼` 등 원거리 클래스와 전투시엔 초반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러한 `야만용사`의 문제는 투기장 초반, 어느 정도의 분노를 야만용사에게 부여하거나 분노를 차오르게 하는 다양한 스킬들을 부여하여 해결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단 적에게 접근했다면 강력한 스턴기와 파괴력 있는 한방으로 적을 제압하고 도망치는 적을 `고대의 창` 스킬로 다시 끌어오거나 `도약`스킬로 쫓아가서 쓰러뜨리는 등, 근접형 캐릭터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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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가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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