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롤 기본 팁

게임/LOL 2013. 6. 10. 18:59
-TOP-

우리 탑솔러들은 긴 라인에도 불구하고 혼자 라인을 서야하는 만큼 개인 기량 [그렇다고 다른 라인 기량없다고 무시하는건 아냐]
정글러와의 호흡이 가장 중요한 라인이지.

그리고. 와딩하나[혹은 두개]가 정말 중요한 라인이야. 
미드같은 경우는 와드가 없거나 시간이 다 되서 갱에 반응이 좀 늦어도
짧은 라인과 가까운 언덕을 이용해 점멸 혹은 이동기 하나로 모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봇같은 경우는 서포터가 중요지점에 와드를 박아주니 갱에 어느정도 면역이 있다고 볼 수 있어.

하지만 탑같은 경우는 뒤늦게 발견했을경우 답이 없지. 대부분의 정글러는 이속증가나 이동기를 들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앵간해선  cc기도 하나씩은 들고있지.[ 쉬바나 말고 ] 

즉. 너가 뒤늦게 발견해서 점멸을 쓴다해도 따라잡혀 죽는일이 허다하다는거지.

물론 어느정도 개념있는 탑솔러들은 와드하나씩 꼭 사가지고 다니는데.
이 와드를 그냥 걸어가서 툭 박는 경우가 많더라고?
난 아래쪽 진영에서 시작할땐 무조건 블루 쪽으로 걸어가서 언덕에서 와드박아서
노와드로 탑간것처럼 행동해. 
와드를 하냐 안하냐도 중요하지만. 와드 하나를 어떻게 쓰느냐가 정말 중요하다.
너의 그 플레이 하나로 상대 정글러가 탑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우리의 역갱 또는 다른라인에서 정글러가 판을 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져.
그러니까 너희들도 . 적 탑솔러가 팀챗으로 " 탑 노와드 " 라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라.

그리고 탑 조금 흥했다 생각하면 일반와드대신 핑와 하나 들고다녀.
그 핑와 하나가 너의 목숨을 지켜줄뿐만 아니라 탑 갱성공률도 두배로 끌어올려주고.
우리팀 정글러가 깽판 칠 수 있는 판을 만들어주는거야.
탑솔러 니들이 맨날 하는 소리있잖아.
" 탑은 정글러 싸움이다. 탑은 정글러랑 탑이랑 하는거다. 아 갱 안옴? "
이 말을 하기전에 너가 정글러에게 해줄 수 있는 모든 플레이를 해줬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자.
아 그리고 한마디만 더 하자.
자기가 조금 밀렸다고 생각하거나. 정글러가 이블린이나 피들 혹은 리신같은 덜 탱탱한애면 탱템좀 가자.
니 잘큰건 아는데 게임 혼자하는거 아니잖아? 그리고 이블린 정글인데 탑 케넨같은거 꼴픽하지좀 말자.

아. 정말 Last 한마디만.

미드라이너한테 로밍오라고만 하지말고 니가 미드로 로밍 가줄 수도 있다는 선택지를 잊지마.
탑라이너들 하는거보면 왕귀니 뭐니 적 탑솔러랑 영혼의 맞다이하는데 . 니네들도 로밍 다닐 수 있다.

-MID-

미드는 뭐 딱히 할말없다. 
꼴픽하지말고. 픽순위가 상위인데 하위애들이 스왑이 안된다고 하면.

적어도

탑 정글이 ap인지 ad 인지 확인하고. 어떤 조합으로 갈지 최소한 생각을 해보고 픽박자.

그리고 미드라이너라고 무조건 점화들어야 된다는 편견을 버려.
상대미드가 신드라같은 원콤이 지리는 캐면 방어막같은 걸로 카운터 칠 수도있다.
그리고 상대가 초반에 킬 못먹으면 답 없는 캐릭이면 텔포를 들어도 괜찮은 선택임.
니가 그런놈들한테 점화들고 간다고 해봤자 먼저 싸움 걸 수 있는것도 아닐테니까.

그리고 니네들도 라인복귀할때 와드사왔는지 최대한 들키지말고
들키더라도 어디박았는지는 모르게 박아라.
그리고 상대 정글러가 벽넘을수 있는 애들이 아니라면
미드 좌우부쉬가 아니라 좀더 앞의 상대 부쉬쪽이나 언덕에 와드를 박아서 좀더 시야를 넓게가지자.
적의 정글러의 움직임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서. 정글 싸움은 정글러만이 아니라 모든 라이너들이
협력하는 거다. 정글에서 싸움나면 커버가는게 유리한지 라인을 빨리 미는게 유리한지 센스껏 파악해서 행동하고.
잘컸다고 던지지말고. 상대 로밍가는거 봤을 때도 라인을 밀지 커버를 갈지 빠르게 판단해서 행동해.
이도저도 못하고 왓다리갓다리하면 얻을 이득도 못 얻고 줄일 수 있는 피해도 못 줄인다.



-SUP-

1. 첫 시작템을 4와드 시작으로 할지 2와드 1핑와 시작으로 할지 로딩시간에 곰곰이 생각해보고 해라.
2. 니들 템 맞출 돈으로 와드 하나 더사고 오라클 하나 더 사서 맵 장악해라.
3. 봇듀오간의 상성이 없다면 먼저들어가는게 여간해선 유리하고. 조금이라도 상성이 있다고 생각하면
   들어오는걸 카운터치는게 유리하다. [먼저 들어가지 말란소리지 낚시하라는게 아님. 그러다 발림.]
4. 상대 서폿의 와드 갯수를 항상 체크해라.


-JUNGLE-

1. 첫 템이 꼭 마체테여야 한다는 법은 없다. 상황에 따라 천갑옷이나 신발 or 단검 시작도 생각해 볼 수있다.
2. 와드를 항상 들고 다녀라. [다른 라인에 박아줄 수도 있고 우리정글 혹은 상대 정글에 박을 시 얻는 이득이 크다.]
3. 적 정글러가 안보인다면 무조건 역갱이 온다는 마인드로 플레이한다.
   상대 정글러가 안보이면 갱가서 모든걸 퍼붓지말란소리. 언제든지 빠져나올 수 있는 구멍은 남겨두라는 것.
   만약 역갱 반응하기도 전에 녹일 수 있다면 순삭시키고 2:1 싸움해보는 것도 좋음.
4. 7분대 12분대에는 탑갱은 일절 가지 않는다. [봇듀오에게 리쉬를 받았을 경우]
    갱에 성공한다해도 필연적으로 얻는 피해가 있다면 그 갱은 성공적이라 말할 수 없다. [그만큼 초반 버프는 중요하다]
5. 6렙에 솔용이 가능한 애들이 있다. 그 경우 상대 미드나 봇이 초반에 강력한 애들이 아니고 기동성이 약하다면
    빨장을 먼저가서 핑와를 하나 가지고 다니다가 기회를 봐서 먹어준다. [ 꼭 솔용 할 필요는 없고. 봇듀오의 힘을 빌려도 된다]
    요즘 선 도마뱀 장로가 흥하다보니 솔용하는걸 거의 못 봤는데 이 용하나가 너희에게 승리를 안겨다 줄 것이다. 
    솔용이 안되는 애들이라도 무조건적으로 갱을 다니지 말고 적 정글러가 탑에 모습을 비춘다면
    번개같이 미드와바텀을 호출해 함께 용을 먹어준다.








뭐 당연한 소리들만 좔좔 늘어놨는데.
사람들이 정작 게임을 시작하면 저것들을 망각하고 플레이 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저 각인이나 시켜드릴려고 쓴 글이구요.
제가 진짜 해드리고 싶은 말은.

멘탈만 지키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저도 이번에 3억제기 다 밀리고 쌍둥이 다 털리고 상대팀 봇 1차타워밖에 못 밀었고 킬차이 20킬 차이나는 게임을 
역전한 경험이 있기에 말씀드리는겁니다.
예전엔 멘탈 무너지면 그냥 막 던지고 그러는데.
이번 연승중엔 연승이 끊기고 싶지 않다는 집념때문일까요.
억지로 멘탈 부여잡으면서 플레이한 결과 
아무리 어려운 상황의 게임이라도 역전의 기회는 반드시 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누군가 마음에 안들어도. 누가 시비를 걸어와도. 누가 똥을 싸도!
나는 부처다. 하며 마음을 다독이시고. 게임이 끝난 다음에 쇼부를 보세요.
게임중에 싸워봤자 득될거 하나도 없습니다. 게임중에 부모님 안부 물어봤자 쌋던 똥이 다시 돌아오진 않으니까요.
게임이 끝나고 부모 안부를 물으시던 리폿을 하시던가 하고.

무조건 게임중엔 부처가 되십시오. 

아멘.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