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클릭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약관에 명시된 바와같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위 약관을 읽어볼 시간이 부족할정도로 바쁜 분이시라면 아래 5가지 정도는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1. 여러번 계속해서 클릭하기
아이피 변경을 이용해 클릭을 하던,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던, 스마트폰을 이용하던지 계속해서 클릭할 경우 부정 클릭으로 간주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클릭대비 광고효율이 나오지 않을경우에도 부정클릭으로 간주합니다. 클릭은 어마어마한데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면 수익금 몰수입니다.

2. 클릭을 유도하기
위와 같은 맥락입니다. ' 한번만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나옵니다' 등등의 낚시성 맨트로 클릭을 유도하면 부정클릭에 해당됩니다. 가끔 웹서핑을 하다보면 몇 분 보이는데 바로 수익금 몰수당합니다.

3. 광고를 임의로 수정하기
애드센스광고는 정해진 툴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따라다니는 플로팅배너 라던지 크기를 임의로 줄이는 수정을 통해 광고를 개제하면 부정클릭으로 간주됩니다.  

4.불법 사이트에서의 애드센스 광고
포르노, 증오, 폭력, 불법 컨텐츠를 포함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해 수익금을 창출하는 행위를 부정클릭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5.구글의 명회를 회손시키는 행위
구글의 명예와, 신용을 어떠한 방식으로든 회손시킨다면 그것또한 수익금 몰수 입니다. 수익금을 온전히 받고싶다면 혹시나 구글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그것은 마음속으로만 간직하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제트센스는 이러한 클릭 내역을 캐치하여 조회, 열람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의 클릭 내역을 조회하여 의심스러운 아이피나 수상한 흔적을 발견하면 부정 클릭으로부터 보호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트센스 회원 가입부터 코드 생성 후, 블로그 설치까지의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제트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클릭내역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화면 상단의 [제트센스 코드생성]을 클릭하고 환경 설정을 합니다.

 

 

 

 

 

3. 우선 [광고 차단 방식]에서 광고 차단시 광고 숨김에 체크하세요.
차단 IP는 추후 관리하다가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IP가 발견될 시 입력하면 광고가 차단됩니다.

 

 

4. 특정 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 광고 차단을 하고 싶을 때, 아래 예제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위험도달 클릭수]와 [시간/클릭수 광고차단] 설정입니다. 정해진 수치는 없지만, 보통 2~3번을 많이 하시더군요.

 

 

 

미리미리 최소한의 예방이라도 해야겠습니다.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