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PBE 서버

게임/LOL 2013. 4. 2. 20:54

PBE서버 회원가입 방법과 PBE서버 한글패치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BE서버는 Public Beta Environment(공개 베타 환경)의 약자로써 라이엇게임즈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신규 패치에 앞서 테스트를 하기 위한 목
적으로 운영하는 서버입니다.
목차
1. PBE서버의 장,단점
2. PBE서버 회원가입 방법
3. 리그오브레전드(lol) PBE서버 다운로드 방법
4. 리그오브레전드(lol) PBE서버 한글화 방법
PBE서버의 장, 단점
① 보통 매주 일요일마다 일정 RP, IP를 무료로 지급해줍니다. 4,000 RP와 10,500 IP가 한번에 지급되며 충전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그
리고 가끔 아무때나 RP와 IP가 지급될때도 있습니다. 다양한 신규스킨과 패치예정된 내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② 최초 PBE서버 아이디 생성후 일정기간이 지나거나 튜토리얼을 완료하거나 게임을 한판 하시고 나면 레벨이 바로 30 이 됩니다.
③ PBE서버는 미국서버이기 때문에 전세계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유저는 한국에서 플레이 하기 때문에 반응속도(FPS)가 한국서버보다 많이 느립니다.

④ PBE서버 아이디를 생성할수 있는 날짜는 매월 1,2,3일입니다. 그 외에도 가끔 PBE서버 가입을 할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미국시간 기준으로 1,2,3
일입니다. 한국시간이 14시간 정도 시차가 빠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BE서버 회원가입 방법


https://pbe.leagueoflegends.com/en/signup/index 에 접속합니다.

 

 

② 만약 PBE서버 회원가입이 불가능한 상태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Current Status : Closed (현재 상태 : 닫힘)

 

③ 가입기간 내 접속한다면 간단한 정보를 입력후 가입이 완료됩니다.
Username : 사용할 '계정명'을 입력합니다.
Email Address : 자신의 이메일을 적습니다.
Password :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Confirm Password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Date of Birth :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dd-날짜, mm-월, yyyy-년도
I agree to the Terms of Use : 사용약관에 동의 여부를 묻는것인데 체크를 하지않으면 가입되지 않습니다.
Sign me up for the Newsletter : 뉴스 소식을 받아볼건지 묻는 내용입니다. 패치내용이나 PBE서버의 최신소식을 알고싶다면 체크합니다.
제일 밑의 폼에는 왼쪽의 그림의 문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④  PLAY FOR FREE 를 눌러 PBE서버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PBE서버 다운로드 하기
http://l3cdn.riotgames.com/PBE/LOLPBE.zip 에 접속하여 리그오브레전드(lol) PBE서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②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압축을 풀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리그오브레전드(lol) PBE서버 클라이언트의 압축을 푼 경로상에 한글 폴더명이 있다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PBE서버 한글화 하는법
① 설치된 폴더안의 LOLPBE>RADS>system 경로로 들어간후 locale.cf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파일에 오른쪽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메모장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② 그 후 아래와 같이 텍스트 내용을 "locale = ko_KR"로 변경한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③ PBE서버에 접속 하시면 클라이언트가 한글로 변경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PBE 서버는 'Public Beta Environment' 즉 공개된 베타 환경의 서버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이는 일종의 테스트 서버와 같은 개념으로 메인 서버에 적용되기 이전의 업데이트 내역을 미리 테스트 하여 밸런스를 재설정 하거나 새로운 챔피언의 나라별 언어패치 등이 우선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새로운 챔피언이 PBE 서버에 공개 되거나 기존 챔피언이 리메이크 되는 경우, 국내 서버 폭파시 즐겨 이용합니다.


이전에는 매달 일정기간 열어 두었지만 지금은 가입 기간, 시기가 일정치는 않는듯 하며 한정 시간 가입페이지를 오픈하여 종종 기간을 공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정 인원의 가입이 완료되면 기간전에 회원가입을 닫음으로 PBE 서버 회원가입 소식을 듣게 되면 우선 가입해 두심이 좋습니다. 가입을 완료한 후에는 언제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PBE 서버 오픈은 1월 24~26일 , 3월 13일 약 2번 열린듯 합니다.)


PBE 서버는 일반 서버 LOL 사용과는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알지 못하면 PBE 서버를 즐기기 어려움에 이어지는 'PBE 서버 사용 숙지' 내용과 'PBE 서버 가입, 클라이언트 설치' 더보기 내용을 꼭 참조 하셔야 하며 PBE 서버의 한글 패치는 하단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PBE 서버 회원가입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끔 북미서버 가입에 낚여서 PBE 서버의 존재가 사기라고 믿는 분들도 있더군요....)


https://pbe.leagueoflegends.com/en/signup/index

 

 

PBE 서버 사용 숙지

ㆍPBE 서버는 설치형 클라이언트가 아닌 압축 해제형 클라이언트 입니다. 압축 해제한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상당 시간 소요되는 대규모 패치를 진행하며 이는 상황에 따라 30분 이상의 장시간 패치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ㆍ가입 후 다운받은 압축 파일의 해제 경로에 한글이 껴 있으면 오류가 발생하며 되도록 C:/Riot Games/ 경로에 압축을 해제 하심이 좋습니다.


ㆍPBE 서버는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RP와 IP를 지급하며 자동으로 30레벨로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에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PBE 최초 접속시 소환사 레벨이 1이지만 사용자 설정 게임 혹은 노말 게임을 한판 하고 나면 30레벨로 바로 업그레이드 됩니다.(튜토리얼로도 완료 된다는 경우와 일정 시간이 걸려야 한다는 경우도 있기에 처음 가입한 후 첫 로그인 까지는 완료함이 좋습니다.)

- RP, IP는 위의 조건을 완료한 후 지급이 되며 매주 4000 RP, 10500 IP이 지급됩니다. (서버 상황에 따라 RP, IP 지급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종종 몇분, 몇일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주 지급되는 RP, IP는 매주 한번씩 접속을 해야 지급이 되며 누적된다는 이야기와 누락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아마도 일정 금액 이하일 경우 누적, 이상일 경우 누락인 듯 합니다. 되도록 들어오는 족족 자주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ㆍPBE 서버에서 한글 패치가 가능하며 이는 하단의 롤 pbe서버 한글패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함께하는 이용자중 대다수가 외국 유저로 플레이시 기본적인 LOL 외국 용어는 아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외국 이용자 들의 경우는 국내 이용자들 처럼 많이 수다스럽지 않으며 못알아 먹는 경우는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알아서 넘어갑니다.)


ㆍ실력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사실 국내 유저보다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당연시 여겨지는 정글 선늑대 블루/레드 노스마 리쉬나 특정 상황에서의 움직임이 상당히 둔한 편으로 우리나라와 같은 탄탄한 연계 내에서의 한타는 잘 없습니다. 가끔 잘하는 분들이나 자주보던 플레이가 있다면 대부분 우리나라 유저입니다.


* 당일 가입자의 경우 로그인 후 검은 페이지만 뜨고 시작 화면으로 안넘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시간을 두고 다시 시도하거나 마음 편하게 다음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 런처 실행시 RAD로 시작하는 에러가 발생하는 압축파일 해제 경로에 한글이 껴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C:/Riot Games/ 혹은 영문으로된 경로로 재설정 한뒤 압축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가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