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 난 바이나 말파이트같은 체력 관련 방어 패시브를 원했지만... 뭐 있는게 어디인가. 평타에 붙는 10% 슬로우는 q뺑소니로 커버 된다.
Q : 말이 필요없다. 사정거리 50줄이고 포풍 상향. 기본뎀은 줄었지만 쿨 감소 + 체력 퍼뎀 추가. 지젼.
W : 말이 많은 부분이라 가장 신경을 썼다.
리메이크 후 w :
리메이크 전 w(서리 상태의 적에게 6초간 총 데미지) | 리메이크 후 w(4초간 총 데미지) |
108 + (0.9 AP) + (최대체력 9%) | 120 + (0.9 AP) + (추가체력 16%) + (1.0 AD) |
180 + (0.9 AP) + (최대체력 11.25%) | 180 + (0.9 AP) + (추가체력 16%) + (1.0 AD) |
252 + (0.9 AP) + (최대체력 13.5%) | 240 + (0.9 AP) + (추가체력 16%) + (1.0 AD) |
324 + (0.9 AP) + (최대체력 15.75%) | 300 + (0.9 AP) + (추가체력 16%) + (1.0 AD) |
396 + (0.9 AP) + (최대체력 18%) | 360 + (0.9 AP) + (추가체력 16%) + (1.0 AD) |
사실상 가장 많이 변경된 스킬이다. 또한 세주아니의 w는 여러모로 세주아니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겠다.
1레벨 때 세주아니는 룬과 특성의 보조 없이 535의 체력, 57.5의 공격력을 지닌다. 또, 리메이크 전 w는 전구간 쿨타임이 10초이고, 리메이크 후 w는 1레벨 때 11초, 만렙때 7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리메이크 전 w는 총 156.15의 데미지를 주고
리메이크 후 w는 총 177.5의 데미지를 준다. 단, 여기서 1.0ad는 공격대상에게만 들어가는 데미지이기 때문에 광역데미지는 120으로,
초반에는 온힛속성으로 변경된 것 때문에 '광역 데미지는 약해졌지만 단일 대상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는 강해졌다'고 볼 수 있다.
이제 w가 만렙일 때를 비교해보자. 언뜻 보면 기본 데미지도 약해지고 계수도 전체체력에서 추가체력으로 심각하게 너프가 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리메이크 후 만렙 w는 쿨이 7초다.
만쿨감(40%)를 맞추면 쿨타임이 4.2초로 지속시간이 4초니 리메이크 전(쿨타임 6초, 지속시간 6초) '무한히 돌아가는 철퇴'는 똑같다. 그러니, 4와 6의 공배수인 12초로 기준을 잡고 데미지 계산을 해보자. 12초동안 리메이크 전에는 w가 2번 돌아가고, 후에는 3번 돌릴 수 있다.
리메이크 전 w(만렙, 12초간 데미지) | 리메이크 후 w(만렙, 12초간 데미지) |
792 + (1.8 AP) + (최대체력 36%) | 1080 + (2.7 AP) + (추가체력 48%) + (3.0 AD) |
여기서 18레벨의 세주아니는 1980의 기본체력을 지니고, 117의 공격력을 지니며 세주아니로 ad템을 갈 리가 없으므로 이는 이렇게 고칠 수 있다.
리메이크 전 w(만렙, 12초간 데미지) | 리메이크 후 w(만렙, 12초간 데미지) |
1504.8 + (1.8 AP) + (추가체력 36%) | 1431 + (2.7 AP) + (추가체력 48%) |
감이 오는가? 광역딜만을 따로 비교해보면, 그러니까 3.0 AD를 제외하고 보면 이렇다.
리메이크 전 w(만렙, 12초간 데미지) | 리메이크 후 w(만렙, 12초간 데미지) |
1504.8 + (1.8 AP) + (추가체력 36%) | 1080 + (2.7 AP) + (추가체력 48%) |
AP 계수가 약간 높아졌긴 하지만, 여전히 세주아니는 AP보다 체력을 올리는 것이 더 딜에 도움이 된다.
결론을 내자면 이렇다.
1. AP가 붙은 템과의 시너지가 소폭 증가(리안드리의 고통, 심연의 홀, 얼어붙은 건틀릿 등)
2. 온힛 평타를 계속 먹이는 대상에게는 확실히 딜량 증가(AP를 감안하지 않을 때, 추가체력 615부터 데미지 추월)
3. 그러나 광역 데미지는 감소(AP를 감안하지 않을 때, 추가체력이 3540일 때부터 데미지 추월)
E : 데미지는 완벽하게 동일. 대신 초반 지속시간이 감소, 슬로우 수치가 늘어나고 후반 슬로우 수치가 감소했다. 한마디로 q를 먼저 찍으라고 변한 것에 가깝다.
R : 데미지 동일. 광역스턴 시간은 증가했지만 맞추지 못하면 스턴이 아니라 슬로우가 걸린다. 이건 그냥 맞추면 된다. 세주궁은 엄청난 사정거리(1100)로 못맞추기가 더 어려우니까.
세주성애자로써 이 글을 작성하였다. 비록 지금은 게임을 못하는 처지긴 하지만..
어쨌든, 세주아니는 진리입니다.
[출처] 세주아니 리메이크 전 후 연구.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커뮤니티) |작성자 콰이드레드
'게임 > L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LCS 해설자 Jatt의 유럽 vs 한국 예상도 원문 및 번역요약 (0) | 2013.05.24 |
---|---|
[펌] MonteCristo의 국가별 올스타팀 분석 (2) 동남아, 유럽 (0) | 2013.05.24 |
유연한 서포트 플레이로 흥해봅시다 (0) | 2013.05.24 |
라이즈, 다리우스 하는 방법 (0) | 2013.05.23 |
All-star showdown on Magma Chamber (0) | 2013.05.23 |
[펌] 정글의 기본적인 개념과 운영법 (0) | 2013.05.22 |
[펌] 원딜 모스트의 케이틀린 초보를 위한 가장 기본팁 (0) | 2013.05.22 |
[펌] MonteCristo의 국가별 올스타팀 분석(1) 중국, 한국, 북미 (0) | 2013.05.22 |
리그오브레전드 스토리(리그의 심판) (0) | 2013.05.22 |
롤 아트록스 인게임 영상 (0) | 2013.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