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핑와를 사자.


골드에서 올라가기 위한 핵심입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자, 이제 우린 골드O티어다! 금빛심해, 자신감!! 이제 생기는 골드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 골드 유저분들.


이제 우리도 벚꽃좀 즐겨보는 여유를 가져야 하지 않겠습니까.ㅎㅎ


바로 핑와를 사자!! 입니다.


이제 골드티어 정도 되면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실력도 되고 맵리도 되고, 정글러가 슬슬 짜증나는 구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핑와를 적극적으로 구매해주세요!! 이젠 적의 와드 위치를 파악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위치에 핑와를 박음으로써 내 시야를 확보하고 우리 정글러의 손쉬운 갱킹을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 핑와라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알겁니다. 봇이 한날 시야석와드 박아봐야 정글러 플래시없으면 봇은 갱도안가요.


근데 "정글러님, 삼거리or땅굴 핑와 박았어요" 


?!?!?!?!?


적어도 그 와드가 끝나기전에 정글러는 무조건 얼굴을 비춰줍니다. 안비춰주는 정글러는 실력이 딸리는거에요. 그만큼 정글러는 자신의 시간낭비를 싫어하고 확보된 라인을 찾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부턴 50원도 아니죠. 부시는게 30원되돌려주니, 20원만 투자해서 완벽한 라인전 승리를 가져오세요!!






2. 듀오를 활용하자.


이쯤되면 진짜로 자신의 실력은 이 구간이 아닌데 팀이 망해서 지는 사람들. 이 실존하는 구간입니다.


즉, 자신이 아무리 잘해도 자신의 티어에서 캐리할 실력까진 안되고, 그렇다고 팀이 싸는 똥을 커버하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는거죠.


이런 분들은 자신의 포지션을 감안하여 자기보다 좀 많이 차이나는 티어의 듀오를 구하는 방법 또한 한가지 출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골드 3~5티어가 실버 3~5티어랑 듀오를 합니다.


이럴때 골드는 탑이나 미드, 정글을 아주 잘하는 유저여야 하겠죠. 이렇게 듀오를 잡으면 매칭은 우리팀 실버3 적 실버1~3정도로 매칭이 잡힙니다.


자신이 난 저 위쪽동네 충분히 올라가는데 팀원운이 안받쳐준다고 징징대는 분들! 한번 해보세요. 가끔은 팀원 전체가 이길때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뿌직뿌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혀 그사람들 잘못이 아니에요. 자신이 듀오를 했기에 이분들은 강제적으로 자신보단 높은 라이너를 상대하기에 그것을 커버쳐줄 수 있는 실력을 가져야 하는 거죠.


대신 자신은 적게는 1티어, 많게는 3티어 아래의 사람들과 매칭이 되기에 그만큼 라인전을 압살하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춘거구요.


여기서 자신이 엄청 잘했어도 팀이 진다고 팀원을 욕하지 마세요. 전적으로 자신의 잘못이며 하위유저를 상대로도 캐리할 수 없다면 그건 자신의 실력이 뛰어나지 않다는 것이니, 꾸준히 솔랭크로 적응하며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와 반대로 서폿같은 부분이 주 라인이신 분들은 플레3~5티어 정도와 듀오를 하여 맞춰가는게 이롭겠죠.


*같은 랭크의 듀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골드 구간의 유저들 역시 올라운더에 적응된 것 뿐이지 모든 라인에서의 1인분을 할 수가 없는건 당연한거고, 45픽이 된다면 그만큼 자신의 라인에 갈 확률이 줄어듭니다.


*또한 자신이 캐리할 수 있는 구간까지 내려가기 위해 너무 낮은 티어의 듀오를 활용하는 것 또한 추천하지 않습니다. 골드와 브론즈가 듀오하면 브론즈의 똥은 당연한거고 한판이겨서 10~20점받고 지면 28~40점까이는 멍청한 짓은 안하는게 낫죠.





3. 중립몹에 집중하라.


솔로 랭크는 팀랭크에 비해 라인전 솔킬이 쉽게 나는 지역입니다. 그와 함께 팀원간의 소통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적라이너를 킬내놓으면 그만큼 드래곤등의 이점을 취하는데 수월한 점이 있죠.


꼭 봇에서 2킬 따고 원딜과 서폿이 전체적으로 피통이 많고 정글러는 스마가 있어야 하고......이런 공식과도 같은 조건이 필요한 게 아닙니다.


적어도 내가 라인에서 솔킬을 땃고 피가 반피 이상 남아있다면, 일단 드래곤 콜을 해주세요. 너무 이른 시간 내에 솔킬이 이루어져 내려진 오더가 아닌 이상 무난히 중립몹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물론 바론같은건 좀 조심해야겠죠....


아무튼 !


빠른 드래곤 콜은 무난하면서도 확실한 스노우볼 굴리기에 해당합니다. 우리 정글이 종잇장이 아닌 이상 왠만하면 빠르게 빠르게 콜을 내려주세요.




4. 무조건 지원을 가자.


이것 또한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내가 미드던,탑이던,원딜이던,정글이던,서폿이던. 어느 라인이던!! 상황을 보고 지원을 갈 수 있으면 무조건 가는게 좋습니다.


내가 미든데 상대는 3렙에 지금 cs 10개정도 쌓여있고 이거 다 또 추가로 6기정도가 오고있어. 근데 탑에 싸움이 났네??


이럴땐 그냥 지켜보는게 낫습니다...팀을 믿어야죠. 그거 다 놓치고 갔다오면 적어도 2렙차에 감당할 수 없는 버거움인데.


하지만 만약 내가 같은 3렙이고 cs도 8~10개 이하라면.. 일단 탑으로 출발합니다.


가면서 적극적으로 신호도 넣어주시구요.


그렇게 되면 적 라이너는 필시적으로 같이 따라오거나 라인을 하드하게 푸쉬합니다만. 그렇게 지원을 가면 우리팀 라인이 아주 많이 풀리거나, 내가 마지막에 정리를 하거나. 둘중 하나의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당연히 2:2싸움을 하고 있는데 누군가 오면 적 2명은 빼겠죠. 그 빼는 과정에서 꽤 많이 맞을테구요.


이와 같이 내가 조금 손해보더라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가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했다시피 롤은 5인게임이기에 내가 잘크기보다 팀을 풀어주는 것 또한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어디 라인이든, 자신의 챔프가 나서스같은 지박령 챔프가 아닌 이상 최대한 로밍에 힘써주시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골드에 대해선 딱히 자세하게 쓸 것도 마땅치 않고, 나머지 실버와 브론즈편에 실린 내용자체와 중복되는 부분이 많아서 이만 줄입니다.


물론 그래도 골드면 그정도는 익혔을거라 믿으며.

신고
Posted by 가우너


티스토리 툴바